벤츠 GLC 고성능 PHEV 모델
메르세데스 벤츠 ,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며 또 한 번 혁신을 이뤄냈다. 이번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미들 클래스 SUV, GLC 시리즈에 고성능 PHEV 모델 ‘메르세데스 AMG GLC63S E 퍼포먼스’를 추가하였다. 이 모델은 2024년 2월 15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가격은 1780만엔으로 책정되었다.
뛰어난 성능의 구동 시스템
메르세데스 AMG GLC63S E 퍼포먼스는 탁월한 구동 시스템을 자랑한다. 2리터 4기통 터보 엔진과 교류 동기 모터, 그리고 AMG 스피드 시프트 MCT9와 4륜 구동 시스템 ‘4MATIC+’의 조합으로, 최대 시스템 출력 680ps와 최대 시스템 토크 1020Nm을 달성한다. 이러한 강력한 성능은 0-100km/h 가속 시간이 단 3.5초에 불과하다는 것으로 입증된다.
고성능 배터리와 EV 항속거리
이 모델은 AMG가 자체 개발한 고성능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용량 6.1kWh의 배터리는 정격 출력 80kW, 최고 출력 150kW(10초간)를 발휘하며, EV 모드에서의 항속거리는 16km로 실용적인 수준을 확보하고 있다.
개성 넘치는 디자인
메르세데스 AMG GLC63S E 퍼포먼스는 외관 디자인에서도 독특한 개성을 드러낸다. 프론트는 하이 그로스 크롬의 세로 루버가 특징인 AMG 전용 프런트 그릴과 프론트 스포일러 립을 채용했다. 사이드에는 21인치 AMG 알루미늄 휠을 탑재하고 전체 길이를 30mm 신장시켰다. 리어 엔드에는 바디 동색의 AMG 스포일러 립과 매트 블랙의 리어 앞치마, 듀얼 테일 파이프가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한다.
벤츠 GLC 고성능 PHEV 모델 혁신적인 인테리어
인테리어에서는 대시보드가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상부는 날개와 같은 형상의 항공기 엔진 나셀을 연상시키는 신디자인의 각형 에어 아울렛을 배치한다. 하단에는 큰 인테리어 트림이 자리잡고 있다.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은 다기능 스티어링 기능과 AMG 전용의 드라이브 컨트롤 스위치를 제공한다. AMG 전용 가죽(나파 레더) 스포츠 시트는 우수한 서포트성을 제공하며, 장시간 드라이빙에서도 편안함을 보장한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번 고성능 PHEV 모델을 통해 친환경 기술과 뛰어난 드라이빙 성능의 결합을 선보이며, SUV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이 차량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