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4 국내 생산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인 ‘폴스타’가 올 하반기 국내 생산 할 예정인 신차, ‘폴스타 4’ 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차량은 폴스타의 해외 전략 차종으로 분류되며, 생산부터 판매까지의 전 과정이 국내에서 이루어지는 해외 전략 차종에 해당한다. 폴스타 4는 쿠페와 SUV의 특징을 결합한 크로스오버 모델로, 독특한 후방 시야 제공 방식과 볼보로부터 완전히 독립된 자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폴스타 4의 디자인과 특징
폴스타 4는 전장 4,839mm, 전폭 2,008mm, 전고 1,544mm, 휠베이스 2,999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국산 중형 SUV와 비교했을 때 짧고 넓으며 낮은 편에 속한다. 또한, 이 차량은 1회 충전 시 WLTP 기준으로 최대 600km의 주행이 가능한 롱레인지 사양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0에서 100km/h까지의 가속 시간은 싱글 모터 사양에서 7.4초, 듀얼 모터 사양에서는 3.8초로 매우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폴스타 4의 실내 및 기술 사양
폴스타 4의 실내에는 10.2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15.4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14.7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파일럿 어시스트와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도 함께 제공된다. 이러한 사양은 폴스타 4가 현대적인 전기차로서 사용자에게 최신 기술과 편의성을 제공할 것임을 시사한다.
폴스타 4 국내 생산 계획 및 기대 효과
폴스타코리아는 폴스타 4의 국내 고객 인도를 이르면 올해 3분기, 늦어도 4분기 중으로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폴스타 4는 부산 르노코리아 공장에서도 생산될 예정으로, 이는 국내 생산분에 대한 운송료와 관세 등의 부대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하여 향후 가격 인하의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