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서 타이어는 흔히 ‘차체와 지면을 잇는 유일한 부분’으로 소개되며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는 모터사이클에서도 마찬가지다. 특히 수평으로만 움직이는 자동차와 달리, 모터사이클은 좌우로 차체가 기우는, 이른바 ‘3차원’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타이어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모터사이클 타이어는 서킷이나 도로, 오프로드 등 여러 노면 환경과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 모터사이클 유형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고,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미쉐린은 국제적인 모터사이클 대회에서 다수의 우승 경험을 통해 쌓은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터사이클 타이어에서도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왔다. BMW 모토라드, 트라이엄프, KTM, 혼다 등 프리미엄 제조사들의 기술 인증을 받으며 그 기술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프리미엄 제조사, 고객, 영향력 있는 매체에서 인정받고 있는 강력한 모터사이클 타이어 대표 제품을 소개한다.
미쉐린 파워 6(MICHELIN Power 6)
미쉐린 파워 6는 스포티함과 순수한 라이딩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라이더를 위한 고성능 모터사이클 타이어로, 스포츠 성능은 물론 일상적인 라이딩이나 바이크 여행 등 장거리 이동을 위해 긴 타이어 수명을 갖췄다.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 뿐만 아니라 핸들링과 스포티함까지 갖춰 라이더의 요구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미쉐린 파워GP2(MICHELIN PowerGP2)
미쉐린 파워GP2는 경주용 트랙뿐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진화한 새로운 차원의 슈퍼 스포츠 바이크 전용 타이어다. 이미 슈퍼 바이크 타이어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는 전작 미쉐린 파워GP 대비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에서 접지력이 대폭 개선됐다. 타이어의 뛰어난 주행 정밀도는 트랙 경험을 증폭시켜 숙련된 라이더가 트랙에서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한다.
미쉐린 아나키 로드(MICHELIN Anakee Road)
미쉐린 아나키 로드는 일상적인 주행 뿐 아니라 장거리 여행에 사용되는 트레일 모터사이클을 위해 설계됐다. 트레일 모터사이클은 용도가 다양해 사용 범위도 넓으며, 미쉐린 아나키 로드는 그중 오프로드보다 온로드를 선호하는 라이더를 겨냥했다.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에서 높은 수준의 접지력을 제공하며, 긴 수명과 안정성을 갖췄다.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는 미쉐린 바이크 타이어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모터바이크 타이어 제품 및 대리점 정보는 미쉐린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르노 패밀리카의 계보 잇는다. 심비오즈
- [오토카 아카이브] 놀라운 서스펜션을 만드는 데 사용된 오디오 기술
- [구상 교수의 디자인 비평] 로장주와 르노 5, 그리고 르노코리아
- 뉴 올-일렉트릭 미니 컨트리맨이 온다
- 올 여름 TWR이 선보일 V12 슈퍼-GT ‘슈퍼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