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버리고 전동화로… 정숙감 높여 고급감까지!” 제네시스 디젤

35

제네시스 디젤 모델의 종말

제네시스 브랜드가 디젤엔진을 전면 단종하며, 국내 자동차 산업의 전동화 추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와 동시에 2.2리터 디젤 모델이 생산 종료되었으며, 이로써 제네시스 라인업에서 디젤엔진 옵션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초기에 G90을 제외한 거의 모든 모델에 디젤엔진을 제공했던 제네시스는 이제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전기 모델로만 구성됩니다.

▲ 제네시스 신형 GV70

제네시스 디젤 엔진 단종의 배경

제네시스의 이번 결정은 환경 규제 강화와 디젤 엔진에 대한 선호도 하락이 주요 원인입니다. 특히, 유럽과 같은 주요 시장에서 엄격해진 배출 규제와 소비자들의 친환경 차량 선호 경향이 이러한 결정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디젤 엔진은 고속도로 주행 시 우수한 연비와 토크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지만,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같은 오염 물질을 다량 배출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 제네시스의 G80 롱보디
▲ 제네시스의 G80 롱보디

하이브리드로의 전환

제네시스는 디젤 모델을 대체할 새로운 전략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특히, 2.5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주력 모델로 자리 잡을 전망입니다. 이 시스템은 처음에는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에 적용되며, 이후 제네시스의 라인업에도 확대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내연기관 차량의 환경적 단점을 보완하고, 전기차로의 완전한 전환 전까지 제네시스브랜드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로 해석됩니다.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앞으로의 전망

제네시스의 이번 변화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전반적인 전동화 추세와 맞물려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변화와 기술의 발전이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을 빠르게 전환시키고 있으며, 제네시스는 이러한 변화의 최전선에 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