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형 경인여대 교수, 한국부동산경영학회 제8대 회장 취임

152
서진형 한국부동산경영학회 제8대 회장

한국부동산경영학회는 서진형 경인여대 교수가 제8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서 교수는 내년 1월 1일부터 학회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서 교수는 “부동산 학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하겠다”며 “창조적이고 차별화된 학회로 거듭나도록 공정과 소통을 바탕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또 부동산학의 기초적인 이론과 부동산 경영에 활용이 가능한 응용이론의 연구, 융합을 통해 부동산학이 실용학문으로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한국부동산학회 창립 때부터 논문 편집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학회 학술지인 ‘부동산경영’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발전시켰으며 지난 2년간 학회 수석 부회장으로 활동했다.

아울러 국토교통부 국가정보위원회 위원, 공인중개사정책심의위원회 위원, 대한부동산학회 회장 등의 활동을 했으며 현재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경영투자심사위원회 위원, 한국공항공사 건설기술자문위원회 위원, 인천광역시 고시계획 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부동산학과 관련된 90여편의 연구 논문을 발표하는 한편 ‘부동산학개론’, ‘부동산컨설팅론’, ‘공정한 주택정책의 길을 찾다’, ‘현대인의 금융과 재테크’ 등의 저술활동을 통해 부동산학의 전문화와 대중화에도 노력해홨다.

한국부동산경영학회는 공정하고 효율적인 부동산경영의 체계화를 선도하는 학회란 슬로건을 바탕으로 부동산학의 발전과 우리나라 부동산산업,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학술기관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