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티어-아파트아이 파트너십 강화…부동산 서비스 혁신 주도

109

프롭티어와 아파트아이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주거 생활 분야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예정이다. 최근 프롭티어와 아파트아이는 데이터 교류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부동산 서비스의 품질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데 힘을 모으고 있다.

21일 프롭티어에 따르면 국내 주요 부동산 포털 및 금융 기관에 부동산 빅데이터와 콘텐츠를 제공하며 2만3000여 명의 공인중개사들을 대상으로 ‘이실장’이라는 업무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실장플러스’라는 매물정보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론칭하여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파트아이는 전국 3만 3000여 개의 아파트 단지와 200만 명 이상의 입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1위 아파트 생활지원 앱이다. 이 앱은 관리비 조회부터 택배 예약, 입주민 투표, 신용 올리기 기능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두 회사 간의 데이터 기반 협력을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프롭티어는 아파트아이가 보유한 평형별 관리비와 최신 시설 정보 등을 활용하여 부동산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아파트아이는 프롭티어에게 단지 정보와 매물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두 회사가 상호 협력을 이루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회원 인프라를 연계함으로써 서로의 서비스를 보다 활성화시키고, 부동산 관련 콘텐츠를 보다 폭넓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프롭티어와 아파트아이는 부동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보다 풍부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