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영 부위원장 “부동산 PF, 시장 불안 확산 가능성 크지 않아”

19

금융정책 차질 없이 추진 당부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 연합뉴스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 연합뉴스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25일 “최근 제2금융권·부동산 PF 등에 대한 일부 시장 우려가 있으나, 정부와 유관기관들이 충분한 대응수단을 확보해 일관성 있게 관리하고 있는 만큼 시장 불안요인으로 확산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평가했다.

25일 금융위에 따르면 김 부위원장은 오전 국장급 이상 간부들과 현안점검회의를 갖고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김 부위원장은 대내외적으로 변수가 많은 만큼 무엇보다도 금융시장 안정이 유지되도록 세심한 노력을 지속하면서, 현재 수행하고 있는 금융정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소상공인 이자 환급, 서민금융·고용·복지지원 연계시스템 구축,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확대, 신용사면, 부동산 PF시장 연착륙, 맞춤형 기업자금 지원 등 민생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신속히 정책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금융위는 관계기관들과 금융시장의 위험요인을 철저히 모니터링 하면서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 민생금융 지원방안의 정책집행 상황을 철저히 점검하고, 현장에 직접 나가 금융애로 파악과 해소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