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證, 미국주식 주간거래 ‘데이마켓’ 시작

25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거래 가능

라인차트·통합증거금 서비스로 편의성 증대

ⓒ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이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데이마켓(Day-Market)’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늘어나는 거래시간은 서머타임 적용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 7시간이다. 기존 프리마켓(오후 5시~10시30분), 정규장(오후 10시30분~오전 5시), 애프터마켓(오전 5시~7시30분) 거래시간과 더하면 하루 21.5시간 동안 시차 불편함 없이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데이마켓 서비스는 정규장과 동일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데이마켓을 시행하면서 데이마켓·정규장·애프터마켓까지 하나의 차트로 이어진 라인차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하루 동안의 시세 추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거래통화 이외 주문 가능 금액을 사용해 불필요한 환전을 줄이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도 기존 마켓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데이마켓 서비스는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이 승인한 대체거래소(ATS) 블루오션(Blue Ocean)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미국 내 뉴욕·나스닥·아멕스 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종목을 거래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한 데이마켓 거래는 이날 이후 카카오페이앱(2.27.5 버전 이상)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도 카카오페이 홈 내 ‘주식’ 페이지를 통해 오는 4일 오전 9시부터 거래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미국주식 투자자들의 가장 큰 제약 요소였던 거래시간의 불편함을 해소해 빠르게 변화하는 미국주식 시장에 유연히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사용자들이 부담 없이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