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KBI메탈, 국내 유일 ‘SCR-JCR 라인’ 보유·생산…전력 슈퍼사이클 기대감에 이틀째 강세

18

KBI메탈이 이틀째 강세다. KBI메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력 전선 소재 JCR과 SCR 동롯드를 모두 생산하고 있어 전력 슈퍼사이클을 맞아 실적 기대감이 커지면서다.

14일 오후 1시 11분 현재 KBI메탈은 전 거래일 대비 14.46% 오른 3760원에 거래 중이다.

전선 동롯드는 재생동을 원재료로하는 JCR과 A급에 속하는 순도 99.99%의 전기동을 이용해 구리선을 생산하는 SCR로 구분된다.

KBI메탈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LS전선, 대한전선이 독점하던 전선 동롯드(ROD)시장에 진출,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SCR라인과 JCR라인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을 생산 중이다.

‘전력 슈퍼 사이클’은 미국을 중심으로 시작됐다. AI 산업 발전이 자극한 데이터센터 확충 흐름, 미국 등 북미의 노후 전력망 교체 주기 도래, 탈탄소 전환을 위한 신재생에너지확충 등에 따른 것이다.

전일 한국무역협회의 통계 시스템‘K-stat’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변압기 수출액은 81.8%, 고압 케이블을 포함한 전선 수출도 6억7600만 달러로 작년보다 45.7% 증가했다.

이에 KBI메탈의 실적 기대감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강해진 것으로 풀이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