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한국내부통제연구원과 내부통제 고도화 업무협약 체결

22

상호협력 체계 구축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문호승 한국내부통제연구원장이 21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린 '내부통제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신용보증기금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문호승 한국내부통제연구원장이 21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린 ‘내부통제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21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한국내부통제연구원과 ‘내부통제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내부통제 전문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보의 내부통제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내부통제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 내부통제 시스템 및 네트워크 고도화 ▲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내부통제 관련 학술연구 및 사례연구 등의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 신보는 지난해 내부통제 규범 제정, 전담 조직 신설 등을 통해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임직원 참여 활성화로 자율적 통제 문화를 조성한 바 있다.

최원목 이사장은 “신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기관과 상시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바람직한 내부통제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신보의 내부통제 시스템이 공공기관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