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클부터 루이비통까지”…쟁글 어돕션, 참가사 공개

19

IP·스테이블코인·RWA·규제 등 심도 있는 주제 논의 예정

웹3 솔루션 업체 쟁글이 주최하는 B2B 웹3 콘퍼런스 ‘어돕션(Adoption)’의 주요 참가사와 연사, 발표주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쟁글

웹3 솔루션 업체 쟁글이 주최하는 B2B 웹3 콘퍼런스 ‘어돕션(Adoption)’의 주요 참가사와 연사, 발표주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어돕션에서는 ▲커뮤니티 ▲지식재산(IP) ▲스테이블코인 ▲실물연계자산(RWA) ▲규제환경 변화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웹3 기술이 금융, 게임, 엔터, 유통, 제조,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에 접목해 창출하고 있는 성과를 논의할 예정이다.

웹3 업계에서는 아발란체(Avalanche), 앱토스 랩스(Aptos Labs), 체인링크(Chainlink)가 참석 의사를 밝혔다.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애그리게이터 플랫폼 1인치(1inch), 포괄적 디지털 자산 기술 플랫폼 기업 파이어블록스(Fireblocks) 핵심 사업 담당자도 어돕션 연사로 선다.

금융 분야에서 대형 금융 그룹 씨티(Citi)가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글로벌 실물연계 자산에 대한 경험을 전한다.스테이블 코인 USDC 발행사 서클(Circle)은 웹2 기업의 스테이블 코인 활용 방안을 공유한다.

국내외 대기업으로는 ▲SK플래닛 ▲도이치오토모빌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하이브 자회사 하이브 바이너리 ▲산토리 ▲NTT 자회사 NTT Digital ▲폰타(Ponta) 포인트 운영사 로열티 마케팅(Royalty Marketing) ▲삼정KPMG ▲법무법인 세움도 참가사로 이름을 올렸다.

김준우 쟁글 공동대표는 “어돕션을 준비하며 매해 업계의 논의와 시도의 차원이 달라지는 것을 실감한다”며 “웹3 산업의 미래 방향성이 중요한 만큼, 쟁글 어돕션이 업계의 첨단을 달리는 의사결정자 사이에서 오고 간 논의들이 빠르게 비즈니스적 파급을 가져오는 촉매제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어돕션 도쿄는 오는 7월8일 더 웨스틴 도쿄에서, 어돕션 서울은 7월11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개막한다. 어돕션은 도시별 이틀씩 총 4일간 열린다. 비즈니스 미팅은 어돕션 일정 내내 4일간 이어지며 콘퍼런스는 도쿄에서 9일, 서울에서 11일 각각 진행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