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아웃, 초기관광벤처로 성장성 인정받아

86
행아웃, 초기관광벤처로 성장성 인정받아
행아웃, 초기관광벤처로 성장성 인정받아

행아웃이 제15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초기관광벤처부문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은 창의적인 관광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지원해 한국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및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모집 유형은 관광체험서비스, 실감형 관광콘텐츠, 관광인프라, 관광딥테크까지 4개 분야로 예비(예비창업자)·초기(창업 3년 이하)·성장(창업 3년 초과 7년 이하) 세 단계로 분류해 선발한다.

행아웃은 행사 인력을 효율적으로 구인구직하고 관리하는 솔루션 ‘행인’의 사업성을 인정받아 관광딥테크 분야에서 선정됐다. 관광딥테크는 디지털화, 기술 지원을 통해 관광 업계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이는 B2B사업 분야로 전사적자원관리, 고객관리, 블록체인, SaaS기반 솔루션 등의 사업이 해당된다.

방창주 행아웃 대표는 “행사 준비·운영 과정을 기술로 효율화해 더 많은 즐거움과 가치를 만들도록 행사 시장을 혁신할 것”이라며 “첫 번째로 비효율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행사 인력 구인구직의 문제점을 해결해 행사 구직자와 구인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아웃은 기업행사·세미나·교육 등의 행사 기획·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빠르고 간편한 행사 인력관리 솔루션 ‘행인’은 올해 베타 서비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