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보틀, ‘크래프트 인스턴트 커피: 에스프레소’ 출시

374
/사진제공=블루보틀커피코리아
/사진제공=블루보틀커피코리아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가 브랜드 최초의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 ‘크래프트 인스턴트 커피: 에스프레소'(이하 크래프트 인스턴트 에스프레소)를 한국에서 출시한다.

블루보틀의 커피에 대한 혁신적인 노하우와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완성되어 고품질의 에스프레소를 집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크래프트 인스턴트 에스프레소’가 탄생하게 된 배경은 ‘블루보틀 카페에서 인기 있는 메뉴인 라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없을까?’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시작됐다. 블루보틀은 20여 년간 이어온 커피에 대한 진정성과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크래프트 인스턴트 에스프레소’를 위한 특별한 로스팅과 브루잉 방법을 사용하여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온전히 담아냈고, 기존과 동일한 스페셜티 커피를 사용해 완성했다.

특히, 커피가 가진 본연의 맛과 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출’과 ‘건조’라는 두 가지 과정에 주목했다. 낮은 온도와 추출 기압으로 커피를 최대한 섬세하게 다루고 동결 건조 과정 시간을 연장해 카페에서 즐기는 에스프레소 음료의 맛을 어디에서나 쉽게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블루보틀 커피 전문가들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에스프레소를 사용한 기존 아이스 라떼만큼의 높은 수준의 품질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사진제공=블루보틀커피코리아
/사진제공=블루보틀커피코리아

다크 초콜릿, 당밀, 구운 맥아의 향이 조화로운 ‘크래프트 인스턴트 에스프레소’는 4g의 커피를 물에 녹여 에스프레소로 만든 후, 얼음과 우유 약 200g을 추가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아이스 라떼 레시피로 가장 추천한다.

특히 요즘처럼 더운 여름날에 즐기기 좋은 아이스 라떼는 우유와 얼음을 더하는 것만으로도 전문 바리스타가 구현하는 맛을 연출할 수 있으며 개개인의 레시피에 따라 다양한 음료도 만들 수 있다.

‘크래프트 인스턴트 에스프레소’는 집이나 일터, 피크닉이나 캠핑 등 어디에서나 블루보틀의 스페셜티 커피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지난6월 23일, 블루보틀 홍대 팝업 카페에서 선판매를 진행했으며, 해당 제품으로 만든 두 가지 라떼 음료를 익스클루시브 메뉴로 선보인 가운데, 블루보틀 로고가 새겨진 고급스러운 커핑 스푼과 우유 거품기 MD 상품도 함께 출시한다.

7월 초부터는 블루보틀의 모든 카페와 온라인 그로서리 마켓 파트너사인 컬리에서 구매 가능하며, 7월 6일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하는 ‘컬리 푸드 페스타’에 참여해 블루보틀의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를 다양한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후 8월부터는 블루보틀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만날 수 있다.

‘크래프트 인스턴트 에스프레소’ 제품과 라떼 레시피는 브랜드 공식 웹사이트 및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bluebottle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