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리듬에 딱 맞춘 LG디스플레이 OLED… 업계 최초 ‘일주기 리듬’ 인증 획득

152

LG디스플레이, 일주기 리듬 인증 획득
프랭크 홀즈만 티유브이 라인란드 전자제품 인증 부문 글로벌 최고 책임자와 윤수영 LG디스플레이 부사장(왼쪽)이 마곡 사이언스파크 LG디스플레이 연구동에서 열린 일주기 리듬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자사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모니터 패널이 시청자의 생체리듬에 최적화된 패널임을 입증했다.

LG디스플레이는 27일 글로벌 안전 및 품질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 라인란드’로부터 ‘일주기 리듬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디스플레이 패널 제품이 일주기 리듬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주기 리듬은 약 24시간을 주기로 발생하는 인간의 생체리듬 패턴이다. 일주기 리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빛으로, 일반적으로 야간에 TV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시청할 경우 일주기 리듬을 방해해 수면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LG디스플레이 OLED 패널에 일주기 리듬 인증 중 최고 등급인 ‘써카디안 프렌들리 레벨 1’을 부여했다. 프랭크 홀즈만 티유브이 라인란드 전자제품 인증 부문 글로벌 최고 책임자는 “LG디스플레이의 OLED는 뛰어난 화질과 동시에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고 말했다.

윤수영 LG디스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CTO) 부사장은 “우수한 화질을 기본이고 장시간 시청에도 인체에 안전한 디스플레이인 OLED를 기반으로 인간 친화적 기술을 확대 적용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