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아니다” 잼버리 피날레곡으로 선정된 ‘풍선’… 원작자 불쾌감 드러냈다

15591

밴드 다섯손가락의 보컬과 기타를 맡은 이두헌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케이팝(K-POP) 슈퍼 라이브 콘서트’ /KBS 캡처

이두헌은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잼버리 슈퍼 콘서트 피날레 곡 ‘풍선’. 원작자 허락은?”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두헌 / 이두헌 페이스북

이어 그는 “사전 허락은 그렇다 치고, 원곡이 동방신기? 이건 사과를 좀 받아야겠다”라며 “원곡은 다섯손가락이다”라고 불쾌감을 토로했다 .

‘풍선’은 밴드 다섯손가락이 지난 1986년 발표한 곡으로,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가 2006년 리메이크하면서 다시 인기를 끌었다. 이두헌은 이 노래의 원곡 보컬이자 작사가다.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에서 불꽃놀이가 진행되고 있다. / 이하 뉴스1

한편 같은 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케이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에는 뉴진스, 아이브, 엔시티(NCT) 드림, 있지, 마마무, 더보이즈 등 핫한 K팝 스타들이 대거 출격했다.

이들은 각자 무대를 선보인 뒤 마지막에 모두 함께 ‘풍선’을 부르며 공연을 마무리했다. 이때 ‘풍선’이 동방신기 원곡이라고 표기됐다. 또한 KBS는 다음 날 오후 방송된 재방송분에서도 원곡자를 동방신기로 내보냈다.

이두헌은 해당 글 말미에 “저는 자발적이지 않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주최 측이 출연 그룹 중 일부가 일정을 조정해 뒤늦게 콘서트 출연을 결정하고 하이브와 카카오 등이 수억 원대의 물품을 기증한 것을 두고 ‘자발성’을 강조한 것을 에둘러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MBN ‘불꽃밴드’ 에 출연한 다섯손가락 / MBN ‘불꽃밴드’

다섯손가락은 현재 중장년 밴드들이 무대로 경합 중인 MBN 예능 ‘불꽃밴드’에 출연 중이다.

+1
2
+1
0
+1
25
+1
9
+1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