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여돌이 그랬으면…” 지드래곤, ‘한남’ 표현에 뿔난 커뮤니티

328

일부 커뮤니티에서 빅뱅 멤버 지드래곤(권지용)이 사용한 문구가 논란이 됐다.

지드래곤 / 이하 지드래곤 인스타그램

최근 지드래곤은 인스타그램에 “오빠 한남 스타일”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지드래곤이 게재한 사진

공개된 사진에는 ‘강남 스타일’ 열풍을 만든 주역 가수 싸이와 함께 인증 사진을 남긴 지드래곤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그는 싸이의 노래 ‘강남 스타일’을 차용한 ‘한남 스타일’ 문구를 달아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지드래곤의 게시글을 접한 몇몇 커뮤니티 누리꾼들은 ‘한남’, ‘한녀’ 등이 한국 남자와 한국 여자를 비하하는 단어로 쓰이고 있는 이유에서 별안간 논란을 제기했다.

대다수 누리꾼은 실제 지드래곤이 용산구 한남동에 거주하고 있어 ‘강남’ 대신 ‘한남’을 넣은 것으로 추측하고 있으나 일부 누리꾼들은 이같은 표현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일부 커뮤니티 누리꾼들은 “뜻을 진짜 모르고 쓴 걸까?”, “알든 모르든 오해 불러일으키기 십상이다”, “모를 리가 없지”, “둘 다 노린 거다”, “문제 삼으면 문제가 된다”, “반대로 여돌이 그랬으면 엄청 까였다” 등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성수동 갤러리아포레, 한남동 나인원한남, 청담동 워너청담 등 수백억 원대의 고급 아파트 3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