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는 한 가지…2024년 ‘대학 진학’ 과감히 포기한 아이돌 9명

132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지난 16일 치러졌다.

아이돌 가수로 활동 중인 멤버들도 속속 시험장을 찾았다. 이날만큼은 여느 수능생과 다름없는 긴장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반면 이들과 달리 올해 수능을 포기하고 대학 진학 대신 본업을 택한 아이돌 멤버들도 있다. 오는 2024년 연예계 활동 집중을 위해 대입은 과감히 포기한 아이돌들을 모아봤다.

1. ‘엔믹스’ 지우
그룹 ‘엔믹스’ 지우 / 뉴스1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엔믹스 멤버 지우는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올해 수능을 치르지 않기로 했다. 엔믹스 멤버 설윤과 배이도 지난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으며 본업을 택했다. 지난해 2월 데뷔 직후 큰 인기를 얻은 엔믹스은 지난 7월 싱글 3집 ‘A Midsummer NMIXX’s Dream’을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 중이다.

2. ‘트레저’ 소정환
그룹 ‘트레저’ 소정환 / 뉴스1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트레저 멤버인 소정환은 올해 수능 응시를 포기했다. 그는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졸업 이후 당분간 아이돌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그는 오는 12월 열리는 트레저 콘서트 ‘2023 TREASURE CONCERT [REBOOT] IN SEOUL’를 준비 중이다.

3. ‘빌리’ 시윤
그룹 ‘빌리’ 시윤 / 뉴스1

2021년 11월 걸그룹 빌리 멤버로 데뷔한 시윤은 중학교 졸업 이후 학교를 다니지 않고 연예계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2005년생으로 올해 수능에 응시할 수 있지만 아이돌 활동을 위해 대학 진학을 미루기로 했다. 빌리는 최근 싱글 1집 ‘side-B : memoirs of echo unseen'(사이드-비 : 메모얼스 오브 에코 언씬)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4. ‘싸이커스’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
(왼쪽부터) 그룹 ‘싸이커스’ 멤버 유준, 예찬, 헌터, 민재 / 뉴스1

올해 3월 데뷔한 다국적 보이그룹 ‘싸이커스’의 2005년생 막내 라인 멤버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은 모두 수능 응시를 포기했다. 싸이커스는 최근 일본을 시작으로 뉴욕,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등 주요 도시 6곳을 순회하며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5. ‘키스오브라이프’ 하늘
(왼쪽부터) 그룹 ‘키스오브라이프’ 멤버 벨, 나띠, 쥴리, 하늘 / 뉴스1

올해 7월 데뷔한 신인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 멤버 하늘은 아이돌 활동을 위해 수능 미응시 의사를 밝혔다. ‘키스오브라이프’는 최근 한국매니지먼트 연합이 주관한 ‘KM차트’ 시즌베스트(3분기) 차트에서 ‘베스트 루키’ 여자 부문을 수상하며 실력파 신인 아이돌로 주목받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