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가격 미쳤다…이마트, 역대 최대 규모로 ‘이것’ 파격 할인, 대란 예고
이마트가 10일부터 17일까지 역대 최대 50톤의 국산 생새우를 100g당 1980원에 할인 판매합니다. 가족 단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추 구입하려면 무조건 ‘내일’까지… 대형 정보 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달 하순부터 배추 공급량 증가로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전망하며, 대형마트에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2024 황매산 억새 축제’ 라인업부터 일정·주차·코스 싹다 알려드립니다
2024 황매산 억새 축제가 9일간 합천 황매산군립공원에서 열리며, 다양한 체험과 공연, 먹거리 장터가 운영된다.
“도대체 무슨 일? .. 길에 주저앉아 눈물을 흘리고 있는 대한항공 승무원
길에 주저앉아 눈물을 흘리고 있는 대한항공 승무원?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한 장의 사진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 속 인물은 ... Read more
‘생사 확인 불가’ 행방불명됐던 반려견, 어쩌다 6m 나무 위에…?
[노트펫] 자연재해 때문에 행방불명된 반려견이 약 6m 높이의 나무 위에서 발견됐다고 지난 6일(현지 시간) 미국 매체 'Good News Network'가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미국 테네시주에서 살고 있는 한 일가족은 허리케인 헐린(Helene)으로 큰 피해를 입었다.
인기글
인기글
KAIST, 흡입 치료 최적화된 mRNA 전달체 개발…“26배 효과적인 폐질환 치료”
데일리안 -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박지호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 연구팀이 유전자 폐 치료에 최적화된 나노 전달체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연구팀은 기존 mRNA 전달을 위해 활용되던 지질나노입자(LNP)의 에어로졸화 과정에서의 불안정성과 폐 미세환경에서의 낮은 전달 효율을 해결하기 위해 이온화성 지질나노복합체(iLPX)를 개발했다.iLPX는 이온화성 리포좀의 외부에 mRNA를 결합한 형태다. 에어로졸화 과정에서 입자의 구조를 유지하기 때문에 흡입 전달에 용이하다. 또 폐 미세환경 내에서 폐계면활성제와의 상호작용을 유도해 호흡 운동을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