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묵은 가스레인지 때, ‘30분’만에 새것처럼 청소하는 법은.. 헉~

221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유익한 정보를 올리고 있는 블로거 뽀조개스토리, wjh4입니다 🙂

지난주말 맘 잡고 3년만에 가스레인지 청소를 했습니다. 3년동안 단 한번도 보이지 않는 구석까지 청소할 생각 없었던 지난날을 후회하며…

오늘은 다 쓰고 버리려는 칫솔,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식초를 이용해서 신나게 가스레인지 청소 시작!

요리할 때마다 눈에 가시였던 눌러붙은 묵은 때들,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 사용법 숙지 후 완벽하게 새 버너가 되었어요. 피부에 독한 주방세제가 아닌 친환경세제로 힘들이지 않고 가스레인지 청소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소요시간
30분
(뜨거운 물 20분 담그기 포함)
준비물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식초
칫솔 (성인용, 어린이용)
뜨거운 물

| Before. 구석구석 찌든 때 가득한 가스레인지

늘 가스레인지 청소할 때 바닥면만 헹주로 쓱싹 닦았지, 언감생시 완전 분리가 가능한 버너까지 청소 할 생각을 못했습니다.

1. 천연세제와 뜨거운 물로 묵은 때 불리기

본격적으로 청소 시작!! 4구 가스레인지 밸브 전원까지 다 차단했어요. 그리고 나서 차곡차곡 쌓여 있는 그레이트, 버너캡, 버너헤드를 분리해줬습니다.

그레이트는 냄비가 얹어지는 받침대 부분이예요. 사진에서 커다란 네모로 연결되어 있는 부분! 버너캡은 까만색 둥근 부분, 버너헤드는 은색 부분입니다.

버너헤드까지 모두 분리한 가스레인지의 본체 부분 모습. 국물요리 할 때 넘치고 넘쳤던 증거들이 이렇게 모두 여기 눌러 붙어 있어요.

씽크대 안을 막고 뜨거운 물을 가득 부어줍니다. 분리한 그레이트, 버너캡, 버너헤드가 충분히 물에 잠길 정도로 뜨거운 물을 부어줬어요.

이제 과탄산 소다와 베이킹소다가 등장합니다. 흔히들 과탄산소다 하면 표백만 되는 줄 아시는데요. 삶은 듯 표백부터 탈취, 얼룩제거, 세탁조 청소까지 멀티로 가능해요.

베이킹소다는 식기세척기 안에 전용 세제와 함께 넣기도 하고, 욕실이나 집안 청소 할 때도 늘 애정하는 아이템입니다. 무엇보다 판매되는 독한 세제와 달리 맨 손으로 청소 마치고 나서도 그리 거칠어지지 않아, 늘 청소할 대마다 애정하죠.

청소 단짝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 그리고 식초를 아래의 비율로 넣어줍니다.

묵은 때 없애는 용액 비율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