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실 ‘이렇게’ 하면 자면서도 복이 넝쿨째 들어온다고?!

10486

안녕하세요. 풍수 인테리어에 진심인 츄니입니다.

오늘은 가장 편안해야 하는 곳, 침실 풍수 인테리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책을 읽어보고 적용해 본 저희 집 침실을 소개해드립니다.

풍수 인테리어는 어디까지나 재미로 보시는 거 알고 계시죠? 🙂 흥미로운 글이 되길 바랄게요!

생육의 공간, 재물운의 상징 침실

풍수인테리어에서 보는 침실은 재물이 모이는 공간이며 생육의 공간이에요. 재물은 어두운 곳으로 흐르는 습성이 있으니 약간 어두운 것이 좋으며 어둡고 따뜻한 공간으로 꾸미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저희 집 침실의 위치입니다. 침실의 위치는 집안 가족들의 왕래가 비교적 드문 조용한 곳, 그리고 주방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좋다고 합니다.

1. 조명은 어둡게, 커튼과 블라인드를 활용하자!

침실을 어둡게 하라고 해서 벽지, 바닥 등을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라는 뜻은 아니고 벽지와 커튼, 침구는 부드럽고 따뜻한 컬러를 사용하되 조명을 어둡게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천장 메인 조명을 비롯해 여러 가지 사이드 조명을 함께 사용해서 단계별 조도를 조절할 수 있으면 좋겠죠? 필요에 따라 조절해서 사용 가능하니까요.

침대 양옆으로 노란빛의 사이드 조명을 사용하면 금전운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실제 일상생활에서도 천장 조명 대신 간접조명을 활용하는 게 은근히 편리하기도 하더라고요.

해가 잘 드는 창이 있는 경우 블라인드와 커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능동적으로 조도를 조절할 수 있으면 좋겠지요.

2. 침실엔 침대만 간결하게

가전제품 NO, 식물 NO, 거울 NO!

침실은 가능하다면 침대만 놓고 간결하게 꾸미는 게 가장 좋은데요.​ 꼭 필요한 가구만 배치하는 것이 기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서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에요.

하지만, 저희 집은 떡하니 TV가 있어요. 거실에 TV를 없애고 침실에서 자기 전에 보는 편인데요.​ 풍수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가전제품은 웬만하면 두지 않는 게 좋고 혹시나 가전제품이 모인 곳에는 화분을 놓아 기를 중화시키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NO 플라워!
거실과 다른 공간과는 달리, 침실은 꽃으로 꾸미는 것을 비추합니다. 너무 많은 식물을 두는 것도 좋지 않고요. 또한 풍수적으로 드라이플라워, 즉 죽은 식물은 안 좋은 기운을 품는 것으로 보니 때문에 집에 두는 것을 추천하지 않아요.

3. 청결한 유지는 기본!

우선 침실의 청결 상태! 침구도 자주 교체해 주고 바닥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저분하고 구석에 먼지가 있으면 건강에도 좋지 않고 재물운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드레스룸과 침실이 분리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구조상 불가능할 경우 침실에는 노출된 행거가 있는 것보다 문 닫아 정리할 수 있는 옷장이 있는 것이 좋다고 해요.

5. 침대의 위치와 침대 머리 방향에 관하여

침대 위치 바로 보러가기

+1
6
+1
2
+1
1
+1
1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