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박힌 ‘인그로운 헤어’ 재발 없이 뿌리까지 뽑는 안전한 방법

177
이하 셔터스톡

미용과 위생·청결 등의 문제로 왁싱을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인그로운 헤어’라 불리는 매몰모 고민을 겪는 이도 많아졌다.


인그로운 헤어는 왁싱 후 새로운 털이 자라면서 각질을 뚫고 나오지 못함으로 인해 피부 안쪽으로 말려들어 가 자라는 현상으로, 턱수염, 팔, 겨드랑이, 허벅지 등 털이 나는 곳이라면 어디든 나타날 수 있다. (왁싱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생길 수 있다.)


이때 손톱으로 긁거나 족집게를 사용해 인그로운 헤어를 뽑는 경우가 많은데 이 행위는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우선 휘어진 털을 빼내기 위해 핀셋으로 뽑는 행위는 세균 감염에 의해 모낭염 등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또 모근까지 뽑히지 않고 겉에 보이는 부분만 뽑힐 경우, 그 자리에는 또다시 인그로운 헤어가 자라게 된다. 자칫하면 해당 부분이 색소침착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염증과 고름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인그로운헤어를 부작용 없이 관리하는 셀프 관리법은 없는 걸까?

피부과 전문의들은 스크럽제나 바하(BHA)나 아하(AHA) 성분이 있는 화학적 각질제거제를 통해 자극 없이 각질을 녹여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수분감이 많은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권장한다.



최근 이런 성분들을 함유해 만들어진 바디 전용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2주 만에 인그로운헤어를 말끔 해결한다며 화제 된 스프레이 하나가 만점에 가까운 소비자 평점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바로 ‘페이스팩토리 인그로운헤어 스프레이’다. 해당 제품은 바깥부터 모공 속까지 모를 막는 각질 고민부터 인그로운 헤어뿐만 아니라 뱀살, 닭살, 모공각화증 등의 피부 문제도 빠르게 해결해준다며 이목을 끌고 있다.


2주간 아침, 저녁으로 하루 2회씩 꾸준히 뿌려주면 인그로운 헤어 현상은 물론 가려움 고민까지 사라진다. (실제 전문 왁싱샵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제품)


# 다른 제품이랑 어떻게 다른가요?

얼굴 피부에 비해 바디는 약 2배 이상 두껍다. 이에 유효 성분을 더 깊숙하게 전달해주는 바디 전용 제품을 사용해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게 좋다. 각질 생성,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노폐물이 쌓이고, 과다한 노폐물이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면 인그로운 헤어와 트러블이 발생한다.

페이스팩토리 스프레이는 이런 바디 고민 해결을 위한 ‘트리플 각질 케어’ 솔루션을 적용했다. 1가지 성분만 함유된 타 스프레이와 달리 최적의 각질 케어를 위한 총 3가지 성분이 함유됐다.


표면의 각질을 케어하는 AHA, 모공 속 각질과 피지를 녹이는 BHA, 피부 장벽 손상 없이 각질을 녹이는 약산성 LHA이 적절하게 배합돼 모를 막는 각질을 깔끔하게 해결해준다.

# 각질 케어 성분이 3개나?! 자극적이지 않을까요?

아니다. 스프레이에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상처를 치유하는 기능이 뛰어난 병풀 추출물이 무려 10,000ppm 함유됐다. 또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연약한 피부에도 안심 사용할 수 있다. 가려움 개선을 위한 쑥잎 추출물을 배합해 가려움 유발인자를 약 70%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평소 인그로운헤어를 방치했거나 뱀살, 닭살 피부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면 효과가 입증된 제품으로 지금 바로 관리를 시작해보자. 얼굴과 바디 어느 부위에나 사용 가능해 하나쯤 쟁여두면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현재 택샵에서 단 일주일간 국내 최저가 1만원대, 무료배송에 구매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