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날씨의 변화 속에서도 밝고 쾌적한 주거공간이 유지될 수 있도록 설계된 여유로운 단독주택
베트남에 위치한 119㎡(36평) 크기의 이 집은 부모님과 젊은 부부, 어린 자녀까지 총 3대를 위해 디자인되었다.
베트남의 습한 열대 기후를 이겨내기 위해 환기와 통풍에 각별히 신경 쓴 이 집은 거실, 식당, 주방, 부모님 침실, 욕실, 현관이 있는 1층과 전용 발코니를 갖춘 마스터 침실, 서재, 아이 침실, 욕실이 있는 2층, 침실, 서재, 창고, 욕실, 제단, 발코니가 있는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2층 높이의 대형 창호와 노출 콘크리트 마감, 타일 플로어 등이 어우러져 시원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는 1층은 앞마당을 기준으로 거실, 식당, 주방, 복도가 뒷마당까지 길게 이어져 있어 환기와 통풍에 용이하게 설계되었다.
소파, 거실장, TV 등 꼭 필요한 가구와 가전으로 꾸며진 거실에는 다양한 종류의 화초로 포인트를 줘 편안하고 싱그러운 거실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대형 원목 다이닝 테이블 세트가 놓인 식당의 경우 식사, 티타임 등을 즐길 수 있는 홈 카페 겸 레스토랑으로 디자인되었다.
식당의 대형 창호 앞에 설치된 석재 윈도우 시트는 편안한 휴식과 여가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마스터 침실과 아이 침실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 2층 오픈 서재에는 책상과 책장, 소파, 티 테이블 등을 깔끔하게 배치해 가족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발코니가 있는 마스터 침실에는 빌트인 가구들을 설치해 공간을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디자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