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에 기타 소리가 울려퍼진다…메탈리카 콜라보 개시

17

세계적인 메탈 밴드 메탈리카가 ‘포트나이트’에서 공연을 시작한다.

메탈리카가 ‘포트나이트’와 협업을 진행한다. /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

14일 에픽게임즈코리아는 게임 플랫폼이자 3인칭 슈팅 게임 ‘포트나이트’가 헤비메탈의 전설 메탈리카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포트나이트’는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이하 UEFN)부터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로켓 레이싱, 그리고 레고 포트나이트까지 포트나이트 에코 시스템 전반에 걸쳐 메탈리카의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선보인다.

먼저 ‘포트나이트’는 UEFN으로 제작한 메탈리카 콘서트를 제공한다. 메탈리카 팬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6곡과 함께 그에 걸맞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콘서트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총 6차례에 걸쳐 열린다. 오는 23일에는 오전 3시·오전 6시·정오·밤 11시까지 총 4차례, 오는 24일에는 오전 3시·오후 6시에 2차례다.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에는 시즌 4 신규 아이템으로 메탈리카를 선정하며 무료 보상으로 ‘홀짝 블래스터 기타’, 격렬한 메탈리카 음악에 어울리는 ‘암흑 불길 오라’, ‘라운드하우스 이모트’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패스 구매 시에는 ‘메탈리카 멤버 의상’과 ‘라스의 타마 키트’ 및 ‘커크의 깁슨 그리니 레스폴’, ‘One 잼 트랙’을 얻을 수 있다.

메탈리카가 ‘포트나이트’와 협업을 진행한다. /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

또,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새 시즌에서 유저 16명이 개인전을 펼쳐 한 명만 승리하는 PVP 모드 ‘배틀 스테이지’가 추가된다. 배틀 스테이지에서는 상대를 공격해 점수 획득을 방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시즌 4에 걸쳐 ‘Master of Puppets’, ‘Enter Sandman’, ‘The Unforgiven’ 등 메탈리카 히트곡을 선보인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서는 음악성과 기동성을 두루 갖춘 ‘헤비메탈 번개 기타’가 추가된다. 이 기타는 바닥이나 상자에서 획득 가능하며 번개를 내리치는 방식으로 적을 공격한다. 또, 경기 중간에 떠다니는 메탈리카 전리품 섬 위에 마련된 M72 월드 투어 테마 무대에서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메탈리카 멤버들과 함께 연주할 수도 있다.

메탈리카가 ‘포트나이트’와 협업을 진행한다. /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

로켓 레이싱에서는 메탈리카의 ‘Fuel’을 감상하며 새로운 트랙 ‘스래시 마운틴’에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해당 트랙에는 도로가 악기 기념물과 프렛보드처럼 펼쳐져 있고, 기타 위를 달리는 듯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메탈리카 퀘스트가 진행되고 이를 완료 시 ‘백파이어 차체’, ‘퍼핏 마스터 백파이어 데칼’, ‘번개 추적자 바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