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빨대’ 사용을 멈춰야 하는 이유 3가지

216

편하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빨대를 사용해 음료를 마시지만 우리 몸에 치명적인 위험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놀라움을 주고 있다.

빨대 자료 사진. 배우 이영애가 빨대로 음료를 마시고 있다. / 뉴스1

인스턴트식품을 먹을 때나 커피숍을 이용할 때 빨대를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사실 빨대는 피부 노화뿐만 아니라 충치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다.

가급적 음료를 마실 때 빨대를 꽂지 말고 컵이나 병으로 직접 마시는 것이 좋다.

빨대가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며, 왜 지금 당장 빨대 사용을 멈춰야 하는지 알아본다.

1. 피부 노화 촉진

빨대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입을 오므리는 횟수가 늘어나게 된다.

입술을 오므리면 입 주위 주름살이 나이에 비해 늘어날 수 있다.

입가의 주름은 노안처럼 보이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2. 충치와 치아 부식

탄산음료를 마실 때 빨대를 이용하면 음료가 곧바로 들어와 치아 전체를 덮게 된다.

이는 치아 겉면에 있는 에나멜을 손상하는 원인이 되는데, 특히 탄산음료를 마실 때는 빨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3. 복부 팽창

빨대는 음료뿐만 아니라 공기도 동시에 흡입하게 된다.

너무 지나치지 않는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빨대를 사용해 음료를 마실 경우 주입된 공기로 인해 복부 팽창을 촉진할 수 있다.

가급적 빨대보다는 컵을 사용하고 만약 캔 음료를 먹을 경우 입구 부분을 휴지로 닦은 후 마시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빨대는 여러 가지 단점이 있다.

환경 오염:플라스틱 빨대는 분해되는 데 수백 년이 걸리며, 해양 및 육상 생태계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다. 많은 빨대가 바다로 흘러 들어가 해양 생물에게 위협이 된다.

재활용 어려움:빨대는 작고 가벼워서 재활용 과정에서 쉽게 걸러지지 않아 재활용률이 낮다.

비용 증가:일회용 빨대는 지속적으로 구입해야 하므로 장기적으로 비용 부담이 될 수 있다.

대안 제품의 한계:종이 빨대나 금속 빨대 같은 대안 제품이 있지만, 이들 역시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다.

스타를 위해 투표하세요!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