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한 장이 우리 몸에 주는 놀라운 변화 6가지

14

치즈는 인간이 신에게 받은 최고의 식품으로 불린다. 칼슘,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 대부분이 듬뿍 들어 있기 때문이다.

치즈 자료 사진.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치즈를 구매하고 있다. / 뉴스1

하루 두 장만 먹어도 하루 권장 칼슘량을 모두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놀라운 효과를 갖고 있다.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맛까지 좋아 인기 만점인 치즈는 최근 다양한 제품으로 변화돼 만나 볼 수 있다.

치즈가 우리 몸에 가져다주는 놀라운 변화 여섯 가지를 알아본다.

1. 심장병 예방

치즈엔 많은 양의 리놀레산이 함유돼 있다.

이 지방산은 발암물질, 동맥 경화증 및 당뇨병 등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2. 체중감량

치즈는 지방이 함유되어 있지만 그 형태가 매우 소화되기 쉬운 유화 상태로 돼 있다.

비타민 B2 작용에 의해 지방이 쉽게 연소돼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준다.

3. 소화개선

치즈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부티르산은 장의 세균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로 인해 염증과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 누출을 줄여 소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4. 콜레스테롤 감소

치즈에 있는 기름은 혈청과 장에서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다.

담즙 성 지질 분비를 늘려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5. 피부 개선

치즈에 들어있는 칼슘은 건조한 피부, 여드름 피부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근육, 피부, 모발 등 우리 몸에 주요 성분인 단백질이 소화 흡수되기 좋은 상태로 들어 있다.

6. 숙취 해소

메티오닌 성분은 치즈에 다량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알코올에 의한 자극이나 흡수를 느리게 해 치즈를 안주로 먹으면 숙취 해소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스타를 위해 투표하세요!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