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됐다.
소비자 리서치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진행한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5,38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서비스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 대비 52점이 높은 865점을 기록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해당 부문에서 작년까지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 및 공동 1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성과를 보인 끝에 올해 브랜드 최초로 단독 1위를 달성하며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의 가치를 증명했다.
또한 최근 1년 이내 새 차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도 작년에 이어 유럽 브랜드 1위에 등극해 판매와 AS 전반에 걸쳐 모두 높은 고객 만족을 입증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보다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만족도 1등 브랜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볼보자동차의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는 고객이 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차량 수리 및 유지 비용 최소화, 빠르고 편리한 차량 입고 및 수리, 기술 전문성과 정확성 강화 등에 초점을 맞춘다.
먼저, 업계 최장 수준의 5년 또는 10만km의 보증 기간을 제공하고 업계 최초로 ‘평생 부품 보증 제도’를 실시해 유지 비용을 지속적으로 낮추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1,100억 원 투자해 서비스센터를 전년 대비 15% 확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개인 전담 서비스(VPS)’ 및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문적인 서비스 역량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대구 아파트서 40대 엄마와 5살 딸 떨어져 숨져… 남편이 신고
- 2위 1500만원 에르메스 가방 되팔려니 가격 뚝 떨어져… ‘쇼핑 중독’ 회사원A 명품 재테크 폭망
- 3위 송지은♥박위, 결혼식 이틀 앞두고 중대 발표… “되돌릴 수 없어”
- 지금 ‘쿠팡’ 켜면, 한우 최대 3분의1 가격에 살 수 있다… 로켓프레시로 배송
- “반려견 산책시 소변 본 자리에 뿌릴 ‘매너 워터’… 꼭 필요 한가요?”
- “나폴리맛피아 식당 500만원에 구합니다”… 암표 등장하자 ‘흑백요리사’ 권성준이 남긴 경고
- “‘군대’ 이야기하며 가까워져”… SK그룹 최태원 회장 차녀 예비신랑 정체
- “한 번 더 기회 줘야”… 음주운전 4번 걸린 40대 남성, 항소심서 집행유예 석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