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칼로리 낮은데 맛있어서 살 빼는 사람들 집에 꽉 찬 먹거리

요즘 먹거리는 ‘헬시플레저’의 트렌드를 반영해야만 제대로 된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시대다. 음료 분야에서는 당류를 가능한 배제하고 마셔도 부담이 되지 않는 제로 칼로리의 음료가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한편, 먹거리 분야에서 주목을 받는 것은 ‘프로틴’이다. 효율적으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으며, 열량도 낮은 프로틴 제품들이 큰 주목을 받는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신상 프로틴 식품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샘표 ‘밸런스죽 신제품 2종’

샘표는 한 끼에 필요한 식이섬유를 100% 섭취할 수 있는 밸런스죽 신제품 ‘동지 찹쌀통팥죽’과 ‘통팥 늙은호박죽’을 출시했다. 두 제품은 모두 식이섬유를 10g씩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 한 끼에 필요한 식이섬유를 100%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지 찹쌀통팥죽은 팥에 설탕을 넣고 졸인 팥앙금 대신 엄선한 통팥을 삶아 푹 끓였으며, 통팥 늙은호박죽은 늙은 호박과 곱게 간 쌀을 뭉근히 끓여 부드럽다. 가격은 5,980원이다.

CU ‘프로틴 샘플러’

편의점 CU는 다양한 프로틴 음료를 한데 모은 ‘프로틴 음료 샘플러’를 출시했다. 프로틴 음료 샘플러는 셀렉스, 더단백, 닥터유 등 총 16종의 인기 프로틴 음료들로 구성된 기획 세트다. 총 1000세트로 한정 판매된다. CU는 고객들이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프로틴 음료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세트라 본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편의점 CU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9,900원이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케어’

남양유업은 유산균 발효 유청 단백질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케어’를 출시했다. 테이크핏 케어는 당 섭취에 민감한 5060 소비자를 고려해 저당 설계된 제품이다. 섭취 후 편안한 소화를 고려해, 유청 단백질을 발효시킨 유산균 발효 단백질을 사용했다.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100% 완전 단백질,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비타민D, 그리고 마그네슘이 함유돼 있다. 340g 한 통의 유통가는 27,900원이다.

웅진식품 ‘솔브앤고 2종’

웅진식품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솔브앤고’를 론칭하고 액상형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면역&항산화’와 ‘피부&장’의 2종이다. 일반적인 정제, 분말 타입의 건강기능식품과는 달리, 음료처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액상 타입이다. 저지방, 저나트륨으로 기본 설계된 제품이다. 기초 건강과 이중 복합 기능성을 담아 하루 1팩으로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2종은 모두 6중 멸균팩으로 제작돼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18개들이 패키지의 판매가는 39,800원이다.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

매일유업은 아이부터 부모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속 편한 단백질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을 출시했다. 단백 원료 첨가 없이 1.5배의 원유를 UF 공법으로 농축해, 단백질은 강화하고 유당을 걸러낸 단백질 우유다. 단백질 가공식품 특유의 텁텁함이 없어, 우유의 고소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930㎖ 한 팩에는 달걀 7개 분량의 단백질 41g이 들어있다. 대형마트 등지에서 한 팩에 3,900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삼양식품 ‘잭앤펄스 프로틴드롭’

삼양식품은 식물성 건강 브랜드 잭앤펄스를 론칭하고, 첫 번째 제품으로 식물성 단백질 음료 ‘프로틴드롭’을 출시했다. 프로틴드롭은 유럽 비건인증기관인 브이라벨의 인증을 획득한 비건 제품으로, 100% 식물 유래 성분만 사용했다. 프로틴드롭 500㎖ 한 병에는 단백질 10g, 히비스커스에서 추출한 식물성 콜라겐 등이 들어있으며, 당 함유량은 0%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한 병의 가격은 4,000원이다.

베어벨스 ‘프로틴바 2종’

스웨덴 프로틴 전문 브랜드 베어벨스를 국내 유통 중인 스칸딕프라자가 프로틴바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소프트바 2종으로 ‘카라멜 초코’와 ‘솔티드 피넛카라멜’이다. 두 제품 모두 16g의 단백질, 설탕 무첨가, 6g 내외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기존 프로틴바 대비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제품이다. 각종 편집숍 등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개당 판매가는 4,900원이다.

농심켈로그 ‘프로틴바K 카라멜&넛’

농심켈로그는 삶은 계란 2개 분량의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을 가진 ‘프로틴바K 카라멜&넛’을 출시했다. 프로틴바K 카라멜&넛은 105g의 단백질을 함유한 프로틴바로, 일상생활 속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건강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수요에 따라 당 함량도 대폭 저감시켰는데, 에너지바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45%가 낮은 당 함량으로 설계됐다. 개당 판매가는 2,300원이다.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 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

오리온은 간편식사 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 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을 출시했다. 2020년 선보인 ‘오! 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카라멜’에 이은 두 번째 단백질 특화 그래놀라 제품이다. 그래놀라에 단백질이 풍부한 렌틸콩을 비롯, 통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와 단백질 볼을 넣었다. 여기에 초콜릿과 코코아 분말을 더해 맛을 냈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4천 원 내외로 형성돼 있다.

동원 F&B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

동원F&B는 산양유 단백 분말을 함유한 고단백 ‘덴마크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를 출시했다. 네덜란드 청정 지역에서 자란 산양의 원유에서 추출한 단백 분말을 함유한 제품이다. 산양유에는 유당 함량이 낮고 모유와 비슷한 구조의 ‘베타카제인’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g 1매당 단백질 함량은 4.3g이다. 220g 패키지 하나의 온라인 최저가는 4,990원으로 확인된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