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에 등장한 ‘프로게이머 체험’ 팝업스토어… 이름부터 독특한 ‘지구 6A3’

349

핫플레이스가 밀집한 서울 성수동에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들며 프로게이머의 삶을 간접 체험해 보는 이색 팝업스토어가 등장했다.

e스포츠 구단 ‘디플러스 기아’의 제6의 멤버로 입단한다는 범상치 않은 컨셉으로 오픈 첫날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하 기아 제공

팝업스토어의 정체는 ‘지구 6A3’으로, 기아가 e스포츠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체험 공간이다. 기아가 최근 발표한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후원에 이어 e스포츠 대표 후원사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이 ‘현실과 또 다른 세계에서 프로게이머가 된다’는 스토리텔링을 설정해 깊은 몰입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명칭인 ‘지구 6A3’에서 ‘6A3’을 180도 돌리면 기아의 플래그십 전기차 ‘EV9’의 차량명이 되는데, 이는 뒤집어진 글자처럼 현실과 또 다른 세계인 ‘지구 6A3’ 안에서 방문객이 프로게이머가 된다는 설정과 연관된 것이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명칭의 ‘6’과 ‘3’ 각 숫자에 맞춰 6개의 평행세계 공간과 3개의 현실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는 다시 ‘섹션 1 : 현실 세계’, ‘섹션 2 : 프로게이머가 되는 길’, ‘섹션 3 : 1군 프로게이머의 길’로 구분된다.


팝업스토어에 들어서면 먼저 EV9이 전시된 ‘섹션 1’으로 입장하고 자취방 콘셉트의 현실 세계 공간을 지나 다른 세계로 통하는 문을 통해 ‘섹션 2’로 이동하게 된다.

‘섹션 2’의 각 공간에서는 현실과 다른 세계인 ‘지구 6A3’에서 프로게이머의 필요 자질을 훈련하고 체험해 보는 게임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다. 실제 프로게이머가 손을 풀기 위해 하는 디지털 게임을 비롯해 직접 몸을 움직이며 순발력과 집중력을 길러보는 아날로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섹션 3’에는 유명 프로게이머의 삶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자동차 광고 촬영장 형식의 포토존이 조성돼 있다. 이곳에서 기아의 후원 게임단 ‘디플러스 기아’ 소속 선수 유니폼을 대여받아 EV6와 함께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 마지막 공간에서는 ‘디플러스 기아’ 팬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지구 6A3’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기아는 팬들이 그린 팬아트를 활용해 제작한 스티커와 선수들 사인이 각인된 선수단 포토카드 등을 방문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응원 메시지 작성 이벤트’ 등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수단 친필 사인이 들어간 유니폼과 마우스패드 등 한정판 굿즈도 제공할 계획이다.


‘지구 6A3’ 팝업스토어는 오는 30일까지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관람 및 체험을 위해서는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한 방문이 필요하다. 현장 입장은 사전 예약이 마감되지 않은 시간대 또는 예약 취소 발생 시 입장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