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끝나도, ‘이렇게’ 안 하면 곰팡이가 생긴다고요?!

292

뜨거웠던 여름이 슬슬 가는지 저녁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는데요. 무더위가 지나는 게 반가운 것은 둘째, 먼저 각종 여름 용품 정리해 두어야 할 때라는 사실!

물에 직접 닿았거나 습기와 먼지가 뒤엉켜 올여름을 견뎠던 여름 용품들은 똑똑하게 보관하는 게 중요해요.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여름 용품 몽땅 곰팡이에게 뺏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곰팡이 걱정 없이 깔끔하게! 세척부터 장기 보관 방법까지 여름 용품 관리법에 대해 모두 공개할게요. 일단 스크랩 챙기고 함께 가시죠! go go 🏃‍♀️

🌊 곰팡이 걱정 No! 여름 물건 보관법

1. 레인부츠 보관법

올여름 크게 유행해서 큰돈 주고 구매한 레인부츠!

그러나 잘 보관 안 하면 각종 세균이 번식되거나 악취가 심하게 나 한 철 신고 버려야 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고무가 삭거나 하얗게 되는 백태 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 보관을 잘 해야 합니다.

👉 보관 전 깨끗하게 세척 후 그늘에서 말리기

레인부츠는 마지막 사용 후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표백제 등을 이용하기 보다 물로만 해도 좋아요! 백탁이 생겼거나 오염이 심하다면 레인부츠 전용 왁스를 사용해도 되고, 타이어 전용 세정제를 사용해 세척해도 좋아요.

세척 후에는 서늘하고 바람이 잘 부는 곳에 말려요. 고무 소재인 레인부츠는 직사광선에 그대로 말리면 모양이 변형될 수 있기 때문에 꼭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야 합니다.

👉 전용 키퍼와 신발 보관함 활용하기

방수 기능이 있는 레인부츠 특성상 통기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보관에 더 신경 써야 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레인부츠 안에 신문지나 두꺼운 종이를 말아 넣어 보관하면 통기성이 약해 생기는 습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습기 문제는 물론 두꺼운 종이를 말아 부츠에 넣으면 형태가 망가지지 않게 보관할 수 있어요. 형태 유지에 습기와 탈취까지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방향제로도 사용 가능한 부츠 키퍼를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도 보관 장소도 마땅치 않고 습기 때문에 곰팡이 걱정을 아예 덜어낼 수 없다면 PVC 신발 보관함으로 모든 걱정을 한방에 해결해 보시길 바랄게요.

신발 보관함은 물기, 습기에 강한 PVC 재질로 먼지 차단에 습기 보호까지 한 번에 가능하답니다. 습기가 걱정되는 베란다나 현관 어디서든 보관하기 좋고, 꼭 세워 두지 않더라도 신발 보관함에 넣어 서랍이나 바구니에 모아 보관해도 좋아요.

기능성 부츠 키퍼와 신발 보관함 조합이면 내년 여름 뽀송뽀송, 향까지 솔솔 나는 부츠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2. 선풍기 보관법

올여름 더위를 막아준 고마운 선풍기! 사용한 그대로 아무렇게나 보관하면 선풍기 날개며 망에 끈적하게 달라붙은 때가 잘 지워지지 않고 누렇게 변색될 수 있답니다.

매년 사용하는 만큼 성능을 유지하면서 조금 더 오래 사용하려면 제대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 보관 전 세척 필수!

열 일했던 흔적이 선풍기 날개며 망에 그대로 남아있는 선풍기는 보관 전 세척부터 해주는 게 좋아요. 선풍기는 세척할 때 중성세제를 이용해 세척한 뒤 알코올로 닦아 꼼꼼하게 말려주는 게 중요하답니다.

🧼 선풍기 세척 준비물

중성세제, 수세미, 극세사 걸레, 알코올

🧼 선풍기 세척법

1. 앞뒤 망과 날개를 분리해 줍니다.

2. 세면대나 욕조에 물을 받고 중성세제를 풀어 거품을 만들어요.

3. 수세미로 분리한 날개와 망을 닦아요. (선풍기 날 모서리 닦기 잊지 마세요!)

4. 샤워기로 깨끗하게 헹군 뒤 극세사 걸레로 물기를 닦아요.

5. 선풍기 본체는 극세사 걸레에 알코올을 뿌려 닦아요.

6. 뒷면 모터 부분도 커버를 분리해 사이사이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 장기 보관할 때는 커버 씌우기

세척 후 그늘에 바짝 말린 선풍기 부품들은 다시 조립한 뒤 커버를 씌워서 보관하는 걸 추천해요. 선풍기 커버는 햇빛에 선풍기 색이 바래거나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방지해 주니 꼭 사용해야 합니다.

부직포로 된 커버는 부식되기 쉬우니 패브릭 선풍기 커버를 이용해서 보관하면 좋아요. 보관 후 다시 여름이 되어 꺼냈을 때는 패브릭 커버를 세탁만 해주면 된답니다.

패브릭 커버가 없다면, 드라이클리닝하고 생긴 세탁소 비닐을 씌워주는 방법도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 세탁소 비닐로 선풍기 커버 활용하는 법
1. 세탁소 비닐을 선풍기에 씌운다.
2. 비닐과 선풍기 바닥면을 테이프로 고정한다. (늘어지지 않도록 고정하는 게 포인트!)
3. 선풍기 헤드 아래는 끈으로 묶어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3. 쿨매트 보관법

쿨매트 보관법 바로 보러가기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