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삶을 기록하고 싶은 청춘, 로제텔라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스텐 텀블러를 사용할 일이 많아졌는데, 매일 주방세제로 씻어도 커피의 경우 스텐 텀블러에 물들어서 점점 보기 싫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참에 새 텀블러처럼 탈바꿈할 수 있도록 텀블러 세척 방법을 알아봤어요!
Before

우선 제 스타벅스 텀블러 세척 전 사진이에요.
거뭇거뭇한 커피색이 스텐 텀블러 전체에 물들어 있어요. 설거지할 때 수세미가 닿거나 손톱으로 긁게 된 부분만 하얗게 되어 있는 게 보여요.


요건 뚜껑 부분이에요. 입 구멍 근처에 커피 때가 ;; 이런 구석구석까지는 닦기 힘들어서 그냥 대충 닦았는데 엄청 더럽네요.

물 새는 걸 방지하기 위한 고무패킹 부분을 빼보니 여기도 커피때가 가득 ㅋㅋㅋㅋㅋㅋ
정말 이 정도일줄은 몰랐네요 .. 나름대로 깨끗히 산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허점이 있었네요. 반성합니다.
After


짜잔! 새 텀블러라고 해도 손색 없을 정도로 깔끔하게 변신했어요! 이제부터 어떻게 세척했는지 준비물과 과정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
1. 준비물

우선 준비물은 정말 간단해요.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 딱 두 개만 있으면 됩니다.

과탄산소다는 표백 살균용으로 유명하죠! 흰 빨래할 때도 쓰고, 세탁조 청소할 때도 쓰이는 아주 유용한 제품이에요.

설명서를 보니 밀폐용기에는 넣지 말라고 하네요. 팽창하기 때문에 폭발할 수도 있다고!
2. 과탄산소다 한 스푼 넣기

텀블러 세척할 때는 과탄산소다 한 스푼 정도 사용했어요.
3. 뜨거운 물 부어주기

이제 뜨거운 물을 부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알갱이들이 알알이 보이네요. 부디 내 스텐 텀블러 세척을 잘 해주렴..

여기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이렇게 부글부글하면서 거품이 막 올라와요!!
주의! 이 때 좀 조심하셔야 할 게 있는데요. 거품이 나면서 연기가 같이 나거든요. 화학성분일테니 되도록 직접적으로 마시지 않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꼭 환풍기를 켜거나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하며 진행해주세요!

이게 좀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뜨거운 물을 컵 가득 채워주면 끝!
그리고 1시간쯤 방치해두면 된답니다!완전 초간단이죠?
4. 뚜껑 세척하기

착색된 텀블러 세척법 더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