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요즘 여행갈 때 샤워기 필수로 챙겨야 하는 이유

127

안녕하세요! 생활의 소소한 살림 노하우를 전하고 있는 미또제이입니다. 항상 물을 사용하는 욕실은 습기가 차기 쉬운 만큼 물 때나 곰팡이가 생기기 쉽죠. 그만큼 자주 환기 시켜주고 청소도 꼼꼼하게 해줘야 하는데요, 유독 샤워기는 샤워기는 자주 신경을 못 쓰다 보니까 금방 지저분해지더라고요.

특히 샤워기는 몸에 직접 닿는 물이 나오는 곳인 만큼, 좀 더 신경 써서 관리해줘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오늘은 샤워기 호스부터 헤드까지 말끔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청소 전부터 보실까요?

수전은 이게 무슨 일이죠;; 그나마 샤워기 필터는 한 두달에 한번씩 바꿔주고 있는데요. 이번에 시기가 다가와서 교체하는 김에 샤워기 헤드 청소와 샤워기줄 세척까지 해줬답니다. 샤워기 호스도 허옇게 물때가 껴서 못 봐주겠더라고요. 청소할 곳이 왜 이리도 많은지;

청소 후에는!

이렇게 말끔해졌답니다! 그럼 보이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청소한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ㅣ샤워기 헤드 청소 준비물

​욕실 청소할 때 베이킹소다나 구연산을 쓰기도 하는데요. 저는 과탄산소다를 사용했어요. 과탄산소다에서 나오는 활성산소가 찌든때를 벗겨내는데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 외 필요한 건 청소용 칫솔매직블럭, 마스크, 고무장갑 그리고 호스를 분리할 때 쓸 몽키스패너입니다.

ㅣ호스 및 샤워기 헤드 세척 방법

1. 샤워기 호스, 헤드 분해하기

먼저 샤워기 호스 청소를 위해 줄을 분리합니다. 몽키스패너로 고정된 너트를 살짝 풀어준 다음 손으로 돌려 풀면 쉽게 분리돼요.

이어서 헤드와 연결된 부분도 손으로 돌려서 빼줍니다.

저희 집은 호스를 새 제품으로 바꾼지 1년 쯤 된 것 같아요. 오염이 심하지는 않지만 줄 틈새에 물때와 곰팡이가 보여요. 자세히 보면 패킹 쪽에도 물때가 보이고요. 드럽…

다음은 샤워기 헤드 분해! 얼마전 있었던 수돗물 유충 파동 이후에 저희 집은 3중 필터 기능이 있는 헤드로 바꿨습니다.

세디멘트 필터, 볼, 칼슘볼로 세번을 걸러준다고 하는데, 그 부분도 좋지만 헤드 자체 다 분해가 되서 좋더라고요. 투명해서 내부가 눈에 보이는 것도 마음에 들고요. 구석구석 세척하기 위해서 필터는 모두다 분리했고요. 부속품만 따로 깨끗히 씻어줬어요.

정답 바로 확인하기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