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몰랐다” 쓰고 남은 ‘이것’으로 이불 정리 제대로 하기

62

안녕하세요. 재활용 살림에 진심인 18년 차 주부 베베입니다:)

‘정리와 수납’을 생각하면 제일 먼저 뭐가 떠오르시나요? 예전에 저는 ‘정리를 해야겠다’하면 일단 바구니부터 사고, 통일감 있는 수납함에 착착착! 정리와 수납에는 무조건 돈이 든다는 생각을 했었던 것 같아요.

저는 제로 웨이스트에 관심을 가지면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튼튼하면서 깔끔한 재활용품으로도 얼마든지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저희 노하우를 통해 영감을 받으실 수 있길 바라며,

오늘은 흔히 볼 수 있는 쇼핑백으로 이불을 정리하는 방법법주 유리용기의 신박한 재활용 팁을 소개해 볼게요. 기대해 주세요!

🛍️ 쇼핑백으로 이불 수납하기

이불장 문을 열면 눅눅하고 묵직한 냄새와 쏟아질 것 같은 제각각의 이불들! 아무리 이렇게 저렇게 정리를 해도 단정하면서도 편한 방법을 찾지 못해 힘들이고, 돈 쓰고, 스트레스까지 받았는데요.

그동안 다양하게 시도하고 시행착오를 겪은 데가 이불장이 아닐까 싶어요. 늘 숙제 같은 이불장 정리에 고민이 많았죠.

부피가 큰 이불솜이나 차렵이불, 극세가 이불 등은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있었어요.

중간에 있는 이불 한번 꺼내려면 와르르~ 쏟아지고 다른 이불이 흐트러져 불편한데요. 그래서 수납방법을 한번 바꿔보았어요. 쇼핑백 하나로 간단하게요!

👉 쇼핑백으로 이불 정리하는 방법

1. 이불장에 있는 이불을 모두 꺼내 환기하고 내부를 닦아 청소해 주세요.

2. 이불은 세로로 접은 상태에서 4-5등분으로 나눠 접어요.

집집마다 이불을 접는 방법이 있을 텐데요 이불 접기에 공식이란 게 있나요? 각자 이불장과 수납용품의 크기에 맞게 적당한 크기로 접으면 됩니다.

저희 집은 차렵이불 대신 이불솜에 커버를 씌워 사용하고 있어서 가족 수에 비해 이불이 많지 않은데요. 커버를 교체하는 일이 좀 번거로울 수 있지만 대신 이불장이 단출해지는 여유를 얻었어요:)

3. 이불솜을 압축팩에 넣은 뒤 압축해요.

구김이나 숨 죽음, 압축 풀림 등 압축팩의 단점도 분명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부피 큰 이불솜이나 구스는 압축팩 말고는 답이 안 나오더라고요.

압축을 풀었을 때 약간의 구김이 생기더라도 커버 안에 넣을 이불솜이니 구겨져도 상관없고, 꺼냈을 때 살짝 숨이 죽어 있어도 건조기 이불털기 모드로 한번 돌려주면 다시 퐁실하게 살아나서 괜찮아요.

4. 압축한 이불을 쇼핑백(종이 가방)에 넣어줍니다.

저는 쇼핑백이 후들거려 각이 잘 살지 않아서 양쪽으로 하드보드지(4절)를 하나씩 대주었어요.

5. 끈을 조절한 다음 OOOOO로 고정하면 끝! 묶는 것보다 훨씬 편해요.👍

꿀팁 바로 확인하기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