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취미는 청소, 특기는 정리! 리빙 블로거 미쯔입니다 🙂
오늘도 놀듯이 할 수 있는 살림을 위해 간단한 살림팁을 소개하려고 왔어요. 알고 있으면 언젠간 도움 되는 4가지 꿀팁이에요!
주부 9단이자 살림 고수인 제가 알려드릴게요. 시작해 볼까요?
1. 지퍼백에 구멍이 나거나 찢어졌을 때
지퍼백 잠금 부분으로 비닐봉지 지퍼백 만들기

지퍼백은 여러 번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구멍이 나거나 찢어지면 지퍼백의 잠금 부분만 잘라서 계속 사용할 수 있어요!

가위로 가장 윗 부분을 잘라주세요.

이 부분만 계속 사용해 줄 거예요.

이것만 있으면 어떤 비닐봉지도 지퍼백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먹다 남은 소면을 비닐봉지에 넣어주었어요.

지퍼백 잠금 부분을 봉지에 껴주고 꾹꾹 눌러서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 방법으로 여러 개의 지퍼백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 아주 유용하겠죠.
2. 가위 날/칼날 갈아야 할 때
가위로 쿠킹호일 자르기 / 칼로 쿠킹호일 긋기

제가 부엌에서 사용하는 부엌 가위에요. 많이 사용하다 보니, 날이 무뎌져 잘 안 썰리더라구요. 이럴 때 좋은 방법은 쿠킹호일을 이용하는 거예요.

쿠킹호일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다이소에서 3,000원 주고 구매했어요. 여기저기 요긴하게 사용할 곳이 많아서 꼭 집에 구비해두는 편입니다.

은박지 호일은 적절하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만, 고온으로 가열된 쿠킹호일은 인체에 해로운 화학물질이 방출된다고 합니다. 조심해서 사용하도록 해요 ✨

적당한 길이로 호일을 잘라주세요.

호일의 앞면도 뒷면도 상관없어요.


이 은박지 호일을 가위로 잘라주기만 하면 됩니다.

은박지 호일로 가위 날을 문질러주기도 하고,

가위로 여러 차례 잘라줍니다. 자를 수록 가위가 날카로워지는 게 느껴질 거예요.

날이 무뎌진 칼을 갈고 싶을 땐 쿠킹호일을 뭉쳐서 동그랗게 만들어주고 칼로 여러 번 그어주세요. 손 조심하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3. 반찬통에서 김치 냄새가 날 때
유통기한 지난 OOOO 넣기
반찬통에서 김치 냄새가 배어 설거지를 아무리 해도 다른 음식을 못 담을 때 있잖아요. 그럴 때 사용하기 아주 좋은 방법이에요.

살림팁 정체 바로 확인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