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 출시

209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인디 게임 창작자를 지원하는 워크샵 프로그램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을 16일 정식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 중인 개발사를 지원하는 ‘펀딩팩’, 이용자 피드백이 필요한 개발사를 위한 ‘슬기로운 데모생활’ 등 다양한 인디 게임 창작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에 선보인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인디 게임 창작자들이 좋은 게임을 개발해 출시하고 창업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워크샵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지난해 11월 파일럿 워크샵으로 진행됐다. 2회에 걸쳐 열린 워크샵에는 100명이 넘는 신청자가 참여해 실습과 토론을 통해 팀과 게임을 되돌아보고 성장하는 시간을 보냈다. 파일럿 워크샵의 성원으로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을 정식으로 론칭하고 매달 정규 워크샵을 진행한다.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게임 개발’과 ‘창업’의 두 영역으로 번갈아 진행되며 강의와 실습, 다른 창작자와의 공유를 통해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본인과 팀의 성장 단계에 맞춰 3단계의 커리큘럼 중 선택해 참가할 수 있으며 반복 참가도 가능하다. 참가자는 게임 개발과 창업에 대한 고민 해결뿐 아니라 인디 창작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