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시리즈 신작 ‘포켓몬 레전드 Z-A’가 오는 2025년에 나온다.
포켓몬컴퍼니가 지난 27일(화) 공개한 쇼케이스 ‘포켓몬 프레젠트’의 대미는 신작 ‘포켓몬 레전드 Z-A’가 장식했다. ‘포켓몬 레전드 Z-A’는 오는 2025년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예정이다.
포켓몬 프레젠트에서 공개된 ‘포켓몬스터 레전드 Z-A’ 최초 공개 트레일러는 약 2분 분량이다. 영상은 <도시 재개발 구상 XX시티>라는 문구로 시작하며, 인간과 포켓몬이 공존하는 도시가 펜으로 그려지다 홀로그램 형태로 전환된다. 이후 첫 장면으로 돌아와 가려졌던 도시명이 밝혀지는데 바로 6세대 작품인 ‘포켓몬스터 X·Y’의 무대 칼로스지방에 위치한 도시 ‘미르시티’다.
이러한 트레일러를 통해 ‘포켓몬 레전드 Z-A’는 재개발이 이뤄지는 미르시티를 주무대로 이야기가 전개됨이 확인된다. 아울러 2022년작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의 무대 히스이지방이 4세대작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의 무대 신오지방의 과거였다는 점에서 ‘레전드’라는 제목을 공유하는 ‘포켓몬 레전드 Z-A’ 속 미르시티도 ‘포켓몬스터 X·Y’보다 과거 시점이라는 추측이 있다. 이밖에 영상 마지막에 ‘메가진화’ 로고가 등장해 메가진화의 부활도 점쳐지고 있다.
한편, 이번 최초 공개 이후 ‘포켓몬 레전드 Z-A’ 한국 공식 홈페이지도 열렸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