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LG헬로비전과 인천교육청은 ‘인천상상플랫폼 기반의 AI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AI 교육 추진 ▲AI 인재 양성 ▲AI 콘텐츠 제공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예컨대 LG헬로비전은 방송과 정보통신기술(ICT)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시 및 미디어아트를 조성하고 인천교육청은 AI 융합교육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인천상상플랫폼에 입주한 두 기관은 미래인재 육성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LG헬로비전은 인천상상플랫폼 1층과 2층에 복합문화공간을, 인천교육청은 3층과 4층에 AI융합교육센터를 운영한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은 AI 인재 육성과 더불어 지역의 문화·교육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에도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대장동 재판’ 2일 오후 불출석…검찰 “기본 원칙 준수해야”
- “손웅정 녹취 공개, 당사자 간 대화라서 위법성 없어…아이만 2차 피해” [디케의 눈물 254]
- “우천시가 어느 지역?”… 학부모들 문해력 ‘이해불가’
- 대정부질문 “정신 나간 여당” 발언에 첫날 파행…채상병 특검법 상정 불발
- 차량 후미등 청테이프로 ‘꽁꽁’…뒷차는 ‘공포·경악’
- 경기도, 여름 방학기간 예비반려인 대상 반려문화 교육
- 경기도,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프로그램 참여자 400명 모집
- 경기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 공모
- ETRI, 혁신 나노기술 6종 대중에게 공개
- “AI가 맞춤형 요금제 추천”…LGU+, ’익시 통신 플래너‘ 도입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