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직장인을 위한 톡디지털카드 서비스 ‘톡사원증’을 15일 출시했다.
톡사원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발급 및 보관할 수 있는 직장 인증 서비스다. 카카오톡에서 쉽고 간편하게 이용자의 재직 및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온·오프라인에서 직장 인증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발급을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톡 지갑 내 디지털카드 메뉴에서 톡사원증 발급하기를 진행하면 된다. 전자증명서 서비스에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가 발급된 후, 카카오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거치면 톡사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국민연금 공식 증명서와 카카오 인증서 인증을 활용해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였다.
톡사원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프로필 인증배지로 설정할 수도 있다.
카카오는 향후 다양한 제휴처와 협업하며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톡사원증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이정범 톡증명 리더는 “카카오 톡학생증 출시 이후 더 많은 이용자에게 일상에서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톡사원증을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톡디지털카드 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다양한 발급 혜택을 제공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체 중년 여성 대낮 2차선 도로 활보 ‘화들짝’
- [속보] 울산 아파트 화단서 발견된 7500만원 현금다발 주인 찾았다
- [단독] 원희룡, 충청연설회 직전 충청권 현역·원외당협위원장들과 오찬
- “트럼프 총격범 단독범행…정신병력·특정정치 이념 연계 없어”
- 황우여 “‘채상병’ 상설특검? 원하는 수사결과 만들겠다는 이야기”
- 대한체육회, 제4차 고문 간담회 개최
- 아이템매니아, 파리 올림픽 맞아 ‘달려라! 매니아 마블’ 이벤트 진행
- “5주간 실무 인턴십”…데이원컴퍼니 스노우볼, ‘제로인턴’ 8기 모집
- 삼성전자, 2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2개분기 연속
- 스튜디오드래곤, ‘태양의후예’ 제작자 장경익 신임 대표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