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수집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작 ‘호연’을 28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한국과 일본, 대만 등 아시아 3개 지역에 호연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든 이용자는 엔씨소프트의 크로스 플레이 플랫폼 ‘퍼플’이나 앱 마켓, 갤럭시 스토어에서 호연을 즐길 수 있다.
호연은 엔씨소프트의 인기 IP(지식재산권) ‘블레이드 앤 소울’의 3년 전을 배경으로, 주인공 ‘유설’이 가문 재건을 위해 펼치는 모험을 담았다. 유설의 여정을 따라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으며, 원작에서 등장했던 캐릭터들의 숨겨진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60여 종의 영웅들을 상황에 맞게 전략적으로 조합하는 ‘덱 빌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컨트롤과 캐릭터 조합이 강조된 실시간 필드 전투를 기반으로 전략성이 강화된 턴제 전투 모드도 선보인다. 두 전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스위칭 기능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호연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영묘의 7일 페스타’를 통해 접속 후 일주일 동안 매일 새로운 미션에 도전하고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1일차 미션 달성 시에는 ‘특수 영웅 확정권’을 받는다.
9월 11일까지는 ‘별빛 영웅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1회 영웅 모집을 이용할 수 있으며, 30회 이용 시 ‘유란’, ‘수삼’ 등의 영웅을 확정 지급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좀 적당히 하라”…국민의힘, 野 괴담 선동정치에 폭발
- 제대로 된 장관이 되려면 김문수처럼
- [오늘 날씨] 아침 최저 20도↓, 일교차 커…10호 태풍 ‘산산’, 예상 이동 경로는?
- [데일리 헬스] ‘81.5km 완주’ 션 “혈관 나이 10대”…마라톤 건강 효과는?
- ‘친일 프레임’ 키우는 野, 20년 전 광우병처럼 ‘헛발질’만
- 파주시, 2년 연속 정부 국민 안전교육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구리문화재단 진화자 대표,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 ‘글로벌 톱10 시티 인천’ 도약 순항…“글로벌 기업·자본 유치 본격화”
- 포천시, 탄소중립 생활 속 실천 분야 워크숍 실시
- 이동환 고양시장, 일본 콘텐츠기업과 300억원 투자의향서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