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까지 이행 과제도 소개
“보안 강화 넘어 사이버보안 체계 선도”
LG유플러스는 사이버 안전을 위해 실시했던 활동 및 성과를 공개하는 ‘LG유플러스 정보보호백서 2023(이하 정보보호백서)’을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정보보호백서는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LG유플러스가 이행한 사이버 보안 노력을 담고 있다. ‘신뢰 제고를 위한 사이버안전혁신 추진’과 ‘정보보호 역량 제고’ 두 파트로 나눠 다양한 수행 활동과 투자, 기술 등을 소개했다.
사이버안전혁신 추진 파트에는 지난해와 올해 LG유플러스가 보안을 위해 개선한 내용들이 수록돼 있다. 이 파트에선 ▲정보보호 기본기 강화 ▲대고객 신뢰회복 ▲정보보호 체계 점검 및 진단 등 사이버안전을 위해 실시한 기본적인 활동과 심화 활동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호 역량 제고 파트에선 더욱 안전한 정보보호 체계를 위해 현재 추진 중인 활동들이 기재돼 있다. 대표적으로 사내 보안 취약점을 신고하면 포상금을 지급하는 ‘버그바운티 제도’ 실시,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통합동의 관리를 위한 ‘프라이버시 센터’ 구축, 모든 것을 신뢰하지 않고 꼼꼼히 보안 사항을 확인하는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 적용 등이다.
아울러 오는 2026년까지 계획돼 있는 중장기 이행 과제들도 소개한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전무)은 “단순 보안 강화를 넘어 글로벌 사이버보안 체계를 선도할 수 있는 그날까지 지속적으로 정보보안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고생 죽인 뒤 ‘씨익’ 웃던 박대성…지인들 충격 증언들
- “여기가 살인마 박대성 찜닭집”…본사 홈페이지 폭발했다
- ‘탄핵의 밤’ 與 대응 어떻게 되나…”그냥 둬선 안 된다”
- “재혼녀와 딸 얻은 전남편, 이혼 6개월 만이었습니다”
- [데일리 헬스] 결혼 6개월 만에 사망한 日 유명 가수 사유리…투병 중이었던 ‘이 질환’은?
- 무신사 글로벌, 올 3분기 거래액 2배 ‘쑥’…”분기 첫 흑자”
- 고양시, 32개 학교 환경개선지원…교육발전특구 위한 교육환경 조성
- 경기도, 포천시 구읍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준공…399억 투입
- 돌봄 공백 중증발달장애인 위한 ‘용인시 장애인온종일돌봄센터’ 문 열어
- 아주대병원, 모유 수유 ‘소아 신증후군’ 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