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필요 없이 IDP서비스로 편리한 로그인 가능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탈중앙화 블록체인 지갑 ‘X-PLANET Wallet(엑스플래닛 월렛)’에 대해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엑스플래닛 월렛은 편의성과 보안성이 강화한 블록체인 지갑이다.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언제 어디서나 웹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IdP(Identity Provider)서비스로 로그인 할 수 있다. 하나의 계정에서 여러 개의 지갑을 관리할 수 있고 거래소를 거치지 않아도 토큰과 대체불가토큰(NFT)을 전송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해당 지갑은 비밀번호를 사용해 니모닉과 비공개 키를 암호화, 복호화 하고 이용자가 서명해야만 키를 생성, 1회성으로 제공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데이터의 탈취를 원천적으로 방지해 높은 보안성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컴투스플랫폼은 해당 특허를 해외에도 출원할 계획이다.
이루다 컴투스플랫폼 본부장은 “웹3로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기 위해서는 우선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갖춰야 한다”며 “엑스플래닛 월렛은 탈중앙화라는 블록체인 고유의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사용성과 보안성 모두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형태의 서비스”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콜] 컴투스홀딩스 “엑스플라, 하반기까지 누적 20개 웹3 게임 온보딩할 것”
- 컴투스홀딩스, 2Q 적자 축소…”퍼블리싱 사업 집중·엑스플라 수익 창출 모색”(종합)
- 물 들어오자 노 젓는 컴투스 엑스플라…AI·밈 진출 선언
- 엑스플라, 에이셔와 손잡고 139억원 규모 웹3 게임 개발 지원 나선다
- 엑스플라, 웹3 콘텐츠 솔루션 ‘갤러리쓰리’와 NFT 협업
- 네오플, ‘카잔·오버킬’ 함께 개발할 인재 구한다
- 크래프톤, ‘인조이스튜디오’ 설립…신작 개발 속도
- 세븐틴, 美 ‘2024 빌보드 뮤직 어워드’ 퍼포머 선정
- 아일릿 ‘마그네틱’, 日 ‘라인 뮤직 트렌드 어워드 2024’ 선정
- 신동엽·김혜윤·김지연, ‘2024년 SBS 연기대상’ MC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