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KT,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 접수…리스크·재무·법률·ICT 분야

이달 16일까지 추천서 접수

KT 로고. ⓒKT

KT가 신규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을 받는다. 현 사외이사 8명 중 내년 정기주총일 임기가 만료되는 4명의 후임자 선임을 위한 절차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9일 공고를 내고 “사외이사 후보 추천 시 주주님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사외이사 예비후보를 추천받고자 한다”며 “주주 여러분께서는 KT의 지속성장과 기업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최적의 후보를 추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예비후보는 이날 기준 KT 주식을 1주 이상을 6개월 이상 보유한 주주여야 한다.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예비후보 자격 필수요건으로 상법 등 관련법령 및 정관에 근거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는 점을 제시했다.

고려요건으로는 ▲직무 수행에 필요한 충분한 실무경험이나 전문지식을 보유했는지 여부 ▲특정한 이해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회사 및 주주의 이익을 위하여 공정하게 직무를 행할 수 있는지 여부 ▲직무 수행에 적합한 윤리의식과 책임성을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명시했다.

추천 분야는 리스크·규제, 재무, 법률, ICT(정보통신기술)다. 주주당 1인 이상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이 가능하다.

접수기한은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로 KT 광화문빌딩 이스트(East) 1층 안내데스크 방문접수나 등기우편으로도 접수 가능하다. 등기우편의 경우 오는 16일 소인까지 유효하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