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기반행정 추진성과 인정받아”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4년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평가에서 우수기관(우수등급)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46개 중앙행정기관, 226개 지방자치단체, 87개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총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활용, 공유, 관리체계 등 3개 영역, 10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농기평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정책 개선 및 활용 실적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농기평은 ▲구성원의 데이터 행정 전문교육을 통한 분석 역량 확대 ▲디지털촉진위원회 등 디지털 전환 선도기관 간 지속적 협의체 운영 ▲민간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업무에 활용하는 등 데이터 행정 혁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쏟았다.
노수현 농기평 원장은 “데이터 기반 행정의 핵심은 국민이 실질적으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과학적이고 체계적 데이터 행정을 통해 공공기관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계엄 아니었어도 명태균-김건희 때문에도…?
- 결투 성사?…권성동, 이재명의 ‘무제한 끝장토론’ 요구 수락
- 尹탄핵심판 내일(25일) 변론종결…이재명 ‘선거법 2심’은 모레 결심
- “극우내란당” 이재명 공격에 권성동 “李, 인생 자체가 사기고 범죄”
- 아무 말 대잔치 [기자수첩-정치]
- OCI홀딩스, 美 텍사즈주에 태양광 발전소 개발…“6만 가구 하루 사용량”
- KG 모빌리티 “20년 만에 2년 연속 흑자 달성”
-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부분 직장폐쇄…추산 손실 254억
- 우리은행, 금융사고 선제적 방지 ‘이상징후 검사시스템’ 구축
- 동서발전, 울산지역 초등학교 입학 아동 30명에게 책가방·필기구 지원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