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한전, 전기공학 장학생 102명 선발…에너지산업 우수 인재 육성 지원

20년간 1473명에게 장학금 지원

한국전력은 27일 서울 한전 아트센터에서

한국전력은 27일 서울 한전 아트센터에서 ‘전기공학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전기공학 장학생’은 전국 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하고 있다. 장애인, 학생가장, 다자녀 등의 가정형편과 학업성적, 수상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성적우수자 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자녀도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전은 2005년부터 올해까지 1473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2025년에는 전국 77개 대학교 전기공학 전공 장학생 102명을 선발해 등록금과 학습보조금을 지원함으로써 미래 에너지산업 분야 우수인재 육성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전은 신규 채용 시 전기공학 장학생에게 선발일로부터 3년 이내 기간 동안 서류전형 면제 1회 혜택을 부여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안중은 한전 경영관리부사장은 장학생들에게 “에너지 신시장 시대에 전력산업이 첨단산업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전기공학 전문성 강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미래 전력산업의 글로벌 에너지 리더로 성장함에 있어 자부심과 당당함을 바탕으로 새로운 목표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배움의 열정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