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로그가 2일(화), 2023년 4월 넷째주 PC방 주간 리포트를 공개했다. 전주에 높은 상승을 보여준 ‘메이플스토리’가 이번 주에는 3위를 달성하면서 눈길을 모았다.
‘메이플스토리’는 넥슨 간판 MMORPG로, 아기자기한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플레이어들의 모험을 다룬다. 귀여운 SD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으며, 고전게임 느낌 나는 2D 횡스크롤 방식을 택해 유저 접근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주 PC방 순위에서 ‘메이플스토리’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 52.8% 상승하면서 3계단 오른 3위에 안착했다. 이는 약 3개월만에 TOP 3 복귀에 해당한다. 더 로그는 지난 20일부로 시작된 20주년 기념 이벤트 ‘메이프릴 아일랜드’ 영향으로 분석했다. 특히 이후에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예정된 상황이라, 한동안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31.7% 상승하면서 5계단 오른 26위를 기록했다. 지난 3월부터 PC방 특별 혜택 공개에 더해, 지난 28일부로 ‘PIT STOP’ 방송을 통해 오는 5월 적용될 업데이트 내역을 공개하면서 유저들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더 로그 2023년 4월 넷째 주 PC방 주간 리포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