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가 출시를 앞둔 ‘파이널 판타지 16’의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스퀘어에닉스는 6월 12일, ‘파이널 판타지 16 프리런치 셀레브레이션’에서 데모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는 시간을 공개했다. 국내는 12일 17시부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데모 버전은 약 2시간 정도의 분량으로 게임의 프롤로그 파트를 담고 있다. 또한 데모 버전의 세이브 데이터는 본편에서도 그대로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는 “이번 데모 버전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롤로그를 통해 새로운 세계관과 주인공, 대략적인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데모 버전을 클리어하면 타이틀 화면에서 스페셜 데모’도 플레이할 수 있다”고 전했다.
데모 버전 클리어 이후에 플레이 가능한 스페셜 데모는 성장한 주인공을 통해 소환수 액션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는 요시다 프로듀서를 비롯해 여러 개발자들이 참가해 ‘파이널 판타지 16’과 관련한 정보와 개발 에피소드를 전달했다.
‘파이널 판타지 16’은 6월 22일 플레이스테이션 5 전용으로 출시 예정이다. 특히 기존 시리즈와는 다른 액션 롤플레잉으로 장르가 변경됐다. 또한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를 개발한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가 개발을 담당했다. 또한 시리즈 중 최초로 성인 등급 판정을 받았고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