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로스트아크, 여름 프리뷰 행사 ‘2023 로아온 썸머’ 성료

▲ '2023 로아온 썸머' 대표 이미지 (사진 제공: 스마일게이트RPG)
▲ ‘2023 로아온 썸머’ 대표 이미지 (사진 제공: 스마일게이트RPG)

스마일게이트RPG가 26일(월), 자사 MMORPG ‘로스트아크’가 2023년 여름 진행될 업데이트 소식을 미리 살펴보는 프리뷰 행사 ‘2023 로아온 썸머’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2023 로아온 썸머’는 24일 오후 4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공식 트위치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본 행사는 올 여름 선보일 업데이트 로드맵과 이벤트 소식을 발표하고 개발진이 직접 답변해 주는 Q&A 시간으로 구성됐다. 모든 발표와 답변은 개발 리더십을 담당하고 있는 전재학, 김상복, 이병탁 수석 팀장이 맡았다.

이번 업데이트 로드맵은 크게 ▲신규 클래스 소울이터 ▲새로운 군단장 레이드 ‘카멘’ ▲성장 난이도 완화 ▲각종 편의성 개선 등으로 구성됐다.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신규 클래스 ‘소울이터’와 군단장 레이드 ‘카멘’이다. 오는 7월 업데이트될 예정인 ‘소울이터’는 거대한 낫을 무기로 사용하는 암살자 직업군의 4번째 클래스다. 낫으로 적을 직접 타격하는 ‘살귀’ 스킬과 죽은 이의 힘을 빌리는 ‘망자’ 스킬, 그리고 전투 중 획득하는 ‘영혼석’을 소모해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사신’ 스킬을 사용한다.

이후 업데이트 될 예정인 ‘카멘’은 발탄, 비아키스, 쿠크세이튼, 아브렐슈드, 일리아칸에 이은 ‘로스트아크’ 6번째 군단장 레이드다. 6명의 군단장 중 최강의 힘을 가진 어둠 군단장으로, 기존 군단장 레이드와 차별화된 높은 공략 난이도와 전투에 긴장감을 더할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투는 ‘카멘’이 어둠의 힘으로 탄생시킨 심연의 공간에서 펼쳐지며, 공격을 방어할 때는 시네마틱 연출이 더해진 격돌 시스템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카멘’ 업데이트 시기에 맞춰, 새로운 성장 시스템 ‘장비 초월’도 선보인다. 방어구를 기존보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초월’은 여러 개의 블록으로 이루어진 석판을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부위의 방어구 초월에 성공할 때마다 해당 군단장 레이드 공략에 필요한 특별한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메인 스토리 콘텐츠도 추가된다. 8월 업데이트되는 ‘운명의 빛’ 스토리에서는 플레체 대륙에서의 모험 이후 신성 연방 ‘세이크리아’ 이단 재판에 서게 된 주인공과 아만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특히, 게임의 제목이기도 한 ‘로스트아크’의 진정한 실체가 밝혀지고 세상의 운명을 결정할 중요한 선택을 앞두게 된다.

마지막으로, 성장 단계의 모험가들이 더욱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편의성도 더욱 강화한다. 여러 개의 티어로 나뉘어진 장비를 통합하고 성장에 필요한 재화 소모량도 크게 낮춘다. 전사 직업군 캐릭터들의 체형도 개선되며, 같은 원정대 내에서 아이템을 이동할 때 소모되던 페온 비용을 제거하고 모든 배틀 아이템 귀속 단위를 원정대로 변경해 차후 캐릭터를 육성하기 쉽도록 보완했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이번 ‘로아온’ 행사를 기념해 모든 유저들에게 풍성한 선물도 지급했다. 기념 선물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쿠폰 코드 ‘모험이가득한로스트아크의여름’을 입력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올 여름에는 국내 대표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와 도넛 전문점 ‘노티드’ 그리고 피자 브랜드 ‘도미노 피자’와 콜라보레이션 등 색다른 이벤트도 마련됐다.

스마일게이트RPG 지원길 대표는 “신규 클래스와 신규 군단장 레이드를 비롯해 방대한 스토리 콘텐츠, 편의성 개선까지 알차게 채워 나갈 예정이다”라며,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