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파온라인4’와 ‘메이플 스토리’, ‘배틀그라운드’, ‘던전앤파이터’, ‘검은사막’ 등 의 타이틀이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순위가 상승하며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게임 트릭스가 집계한 8월 2주 PC방 순위에서는 배틀그라운드가 2계단 상승했고, 던전앤파이터와 리니지, 이터널 리턴이가 각각 1계단씩 상승했다. 특히 던전앤파이터의 사용시간은 99.85%가 늘어날 정도로 인기였다.
이어 넥슨은 ‘서든어택’과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에서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마련, PC방 순위 반등을 노려본다.
넥슨은 ‘서든어택’에 서비스 18주년 기념 ‘피지컬로 캐리하라!’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존 이용자를 비롯해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지원하는 이벤트와 함께 18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 신규 캐릭터 출시 등 다양한 내용으로 마련됐다.
먼저, 9월 14일까지 ‘랭크전 최다 처치’, ‘클랜랭크전 최다 처치’, ‘통합랭크전 최다 세이브 MVP’, ‘PP 최다 사용’, ‘PC방 최장 시간 접속’ 등 총 다섯 개 미션에서 부문별 1위를 차지한 유저에게 ‘캐리어 공기 청정기’,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하드 캐리어’ 등을, 2위부터 5위까지는 넥슨캐시를 차등 지급한다.
또한, 이달 31일까지 게임 내 팝업 창에서 발급받은 초대 코드로 친구를 초대하면 인원 수에 따라 경험치, SP, 각종 무기 영구제 선택권, 초대 캐시 상자 등을 지급한다. 신규 및 복귀 유저가 ‘서든의 정석’ 미션 이벤트 및 신규/복귀 서든러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해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초대 캐시 상자 및 1,000 SP를 제공한다.
서비스 18주년 당일인 8월 23일 오후 8시에는 김태현 디렉터, 온상민 해설 그리고 서든어택 대표 BJ ‘브레드’가 출연하는 기념 생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공개되는 미션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2023 프로미스나인 멀티카운트’, ‘LIVE 영구제 상자’를 지급하고 모든 시청자를 대상으로 추가 선물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8월 23일까지 매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정각마다 ‘버닝 부스터 500%’, ‘잠겨진 영구제 BOX’, ‘18주년 퍼즐조각’ 등을 선물한다. 이때 총 아홉 개의 ‘18주년 퍼즐조각’을 모두 모아 퍼즐을 완성한 유저에게는 ‘HipHop A 세트 영구제’를 비롯한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에 일곱 개의 아크를 하나로 묶어낼 ‘열쇠의 아크’를 찾기 위한 모험이 펼쳐지는 신규 에피소드 ‘운명의 빛’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500년 전 사라진 또 다른 아크인 ‘열쇠의 아크’를 찾기 위한 새로운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 과정에서 루테란의 왕 ‘실리안’과 ‘세이크리아’의 갈등이 심화되고 세이크리아의 비밀스러운 성역 ‘프레테리아’가 모험가들 앞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에피소드는 일곱 개의 아크를 모두 모은 후 진행되는 이야기로, 게임의 제목이기도 한 ‘로스트아크’의 진정한 의미와 행방에 대한 중요한 실마리들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모험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모험가들은 기약의 섬에서 진행되는 ‘일몰’ 퀘스트와 볼다이크 대륙의 ‘아덴토의 유산’ 퀘스트를 먼저 완료한 이후 ‘운명의 빛’ 에피소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로스트아크는 오는 31일까지 ‘도미노피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수익금을 활용해 향후 로스트아크 모험가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캠페인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