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흉터 치료, 개개인 상태에 맞는 약물 선택이 관건

176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나이가 들수록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고 푸석해진다. 피부탄력이 감소하면서 주름, 기미, 잡티 등의 피부 이상이 더욱 부각된다. 피부속부터 시작된 탄력 저하 개선을 위해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채울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주름이 깊어지고 피부 탄력이 떨어진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스킨부스터 시술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스킨부스터는 피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진피층에 침투시킴으로써 보습, 피부재생, 탄력, 색소개선, 주름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 방법을 말한다.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스킨부스터 제품에는 스컬트라, 쥬베룩, 울트라콜, 리쥬란힐러, 연어주사 등이 있다. 부산 벧엘피부과 최수영 원장은 “많은 스킨부스터 중에서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약물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각 제품은 피부타입과 사용 용량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상담해 각자의 특성을 고려한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최수영 원장은 스킨부스터의 경우, 치료하고자 하는 질환과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레이저나 에너지 전달 장비를 선택해 필요한 약물을 적재적소에 주입하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중 큐어젯은 솔레노이드 방식이 적용된 레이저 장비로, 전자기장 에너지를 약물에 전달해 피부층에 정밀하게 주입한다. 미세한 홀을 통해 초당 20회까지 빠르게 넓은 면적에 약물을 주입할 수 있으며, 표피층과 깊은 진피층까지 원하는 깊이에 약물을 주입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 원장은 “큐어젯 레이저와 쥬베룩 스킨부스터 약물을 함께 사용해 조직 사이에 새로운 콜라겐 형성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며 “레이저 시술만으로 충분한 치료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웠던 모공, 다양한 흉터 개선 등에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큐어젯의 압력과 초고속 미세분사법으로 주사 없이 필요한 약물을 치료하고자 하는 피부층에 주입할 수 있다”며 “안전하게 내 피부에 맞는 콜라겐 재생 스킨부스터 시술을 하기 위해서는 경험 많은 의료진을 찾아 꼼꼼한 진료를 통해 흉터와 피부타입에 따라 세밀하게 시술이 이뤄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