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대부도 가볼만한곳 탄도항 누에섬 일몰 차박장소

대부도 가볼만한곳 탄도항

대부도는 서해에 위치해있는 곳으로 수도권에서 바다를 보고 싶거나 다양한 해산물을 먹기 위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아, 찾아가기에도 쉽고 당일치기 또는 1박2일로 여행을 많이 가는 곳이기도한데요. 서해이니만큼 일몰도 멋있어서 일몰명소로도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대부도에서 차박을 하는 분들도 많이 찾는데요. 봄날씨에 가볍게 산책을 하며 대부도의 자연경관을 감상해보시면 좋을것 같아 대부도 가볼만한곳 탄도항과 누에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탄도항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

탄도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 지도보기

탄도항에는 1주차장, 2주차장, 3주차장까지 있습니다. 탄도항에서 가까운 주차장은 제1주차장인데요. 주차공간이 널널하지만 주말에는 차량들이 많아 주차를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요금은 무료로 운영되고, 주차하고 탄도바닷길과 누에섬가는길을 따라 가시면됩니다. 

탄도항은 최근에 나혼자산다에서 전현무가 혼자캠핑하기도하고, 킹더랜드촬영지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습니다. 
탄도항에는 안산어촌민속발물관을 비롯해 탄도선착장, 탄도항노을캠핑장, 수산물직판장 등이 있습니다. 

탄도항에서 탄도바닷길을 따라 들어갈수 있는데요. 바닷물이 빠졌을때 걸어서 산책하며, 바다의 풍경을 즐길수 있어요. 멋진 풍력발전기 뒤로 
누에섬이 있어서 누에섬까지 방문하셔서 둘러보시면 좋아요.

누에섬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7-156 누에섬등대형전망대

누에섬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7-156 누에섬등대형전망대 지도보기

탄도바닷길을 통해서 누에섬까지 갈수있는데, 입구에는 운영시간을 아려주는 이용안내 전광판이 있어서 참고할 수 있어요. 
탄도항 누에섬은 3월부터 10월까지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탄도항은 SNS에서 인기가 많아지면서 2030세대분들이 많이 찾는데요. 3대의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것 같더라고요. 
탄도항에서 누에섬등대전만대까지는 1.2km정도 거리로 25분에서 3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왕복으로 따졌을때 1시간정도 잡으시면 될것 같아요. 

바닷길을 걸으면서 주변의 풍경과 갯벌 그리고 그 주변의 풍경은 무척이나 멋있습니다. 일몰시간대에는 특히나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왼쪽으로는 제부도 케이블카를 볼 수가 있어요. 서해 지역은 자연 경관이 풍부하며, 일몰이 자연의 다양한 요소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한만큼 일몰을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데요. 탄도항은 최근 방송에서 나오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답니다. 

누에섬에 도착을 하면, 누에섬 등대전망대를 이용할수 있는데요. 경사를 따라 올라가면, 하나의 건물이 나타나요. 3층으로 되어있는 건물인데요. 1층에는 등대의전시를 볼 수 있고, 2층은 주변 풍경들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3층은 360도 어느공간에서든 주변풍경을 다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갯벌의 풍경, 멀리 배가 다니는 풍경등 모두를 볼 수 있어요. 

무에섬에는 물때가 맞아야 들어갈수 있어요. 서해 조수간만의차로 인해서 밀물과 썰물이 있어서 바닷물이 빠졌을때에만 들어갈수 있어서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도 탄도항은 차박장소로도 유명한곳이에요. 아름다운 서해의 일몰을 보면서 차박을 하는 분들 많으세요. 수도권에서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어서 편하게 방문하기에도 좋아 더욱 많이 찾으시는것 같아요. 
그러면 탄도항 차박은 어디서 할 수 있을까?

탄도항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주차비가 무료이기도하고, 주변에 수산시장이나 마트, 카페등이 다 있어서 식사와 디저트까지 모든것을 해결할수 있는 곳이라 많이 찾습니다. 그리고 화장실과 주차할 공간도 널찍하게 있어요. 그렇기때문에 차박을 하기에는 1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화로운 갯벌의 풍경을 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닷물이 들어와 잔잔한 풍경의 바다를 보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참 잘가는데요. 아름다운 일몰도 보고, 또 주변의 고요함이 주는 편안함도 느껴보시면서 바닷길 산책도 즐겨보시고, 차박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