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가을의 향을 머금은 부산, 고요한 해변과 함께하는 부산 핫플레이스

사진=FREEPIK
사진=FREEPIK

아름다운 바다와 현대적인 고층 빌딩들의 야경이 서로 공명하는 부산 여행은 언제 방문해도 좋은데요. 젊은 친구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딱 어울리는 부산 핫플레이스가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끝나가고 있지만, 그럼에도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 부산 여행이라 할 수 있죠. 다가오는 가을 해변과 함께 부산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부산여행 TIP

부산 투어패스

부산 투어 패스는 부산 지역 관광지와 명소들을 통합권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지정된 시간에 맞춰 ‘제휴업체’를 마음껏 드나들 수 있는 모바일 티켓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1.해운대

사진=PIXABAY
사진=PIXABAY

부산하면 해운대, 해운대 하면 부산이라는 말이 나올 만큼 해운대는 부산의 상징과도 같은 장소입니다. 백사장 길이가 1.8km에 달하며 면적이 약 7만 제곱미터가 넘는 국내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으로 여름 하면 가장 떠오르는 여행지이기도 하죠.

그 어느 해변보다 물놀이하기 좋은 환경과 주변에 다양한 놀거리의 통로로서 중심지 역할도 하는 해운대는, 언제 가도 즐거운 여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구와 동래구와 가까워 해운대에서 데이트를 즐긴 후 부산의 먹거리를 찾으러 떠나기에도 좋은 접근성을 가진 곳입니다.

2.해운대블루라인파크

사진=구석구석
사진=구석구석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62번길 13

▶운영시간 : 09:00-21:30

▶탑승료 : 1회-7,000원 2회-12,000원 모든역-16,000원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는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한 곳입니다. 수려한 해안 풍경을 따라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는 해운대의 핵심 관광시설이라 할 수 있죠.

최근에는 ‘다릿돌 전망대’와 ‘해월 전망대’가 새로 준공되어 새로운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 두 전망대를 관람하기 위해선 ‘모든 역 탑승권’을 발급 받는 것이 비용적&편리함 면에서 월등합니다.

3.영화의 전당

사진=해운대구 홈페이지
사진=해운대구 홈페이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운영시간 : 영화 및 공연 별로 상이 [홈페이지 참조]

영화의 전당은 다양한 장르의 영화와 품격 있는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영상복합문화공간입니다. 부산국제영화제 개·폐막식이 열리는 4000석 규모의 야외극장을 포함하여 하늘연극장, 중극장, 소극장, 시네마테크, 인디플러스, 영화도서관 등의 다양한 규모의 극장을 갖추고 있어 둘러보기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죠.

공간이 넓어 쾌적하여 각종 페스티벌과 공연을 관람하기 좋으며, 독특한 인테리어 또한 특출 난 볼거리입니다. 또한, 턴테이블에 서서 직접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볼 수 있는 사진체험도 준비되어 있으니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4.삼진어묵 본점

내부 인테리어 / 사진=구석구석
내부 인테리어 / 사진=구석구석

부산광역시 영도구 태종로99번길 36

▶운영시간 : 사전예약

▶입장료 : 프로그램별 상이

부산을 대표하는 국민 간식이라 하면 단연 어묵이 떠오를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삼진어묵은 1953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가장 오래된 부산어묵 제조업체라 할 수 있죠.

부산의 수제어묵 핫플레이스답게 고급 백화점 같은 인테리어를 뿜 내는 곳입니다. 1층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어묵을 쇼핑할 수 있고, 2층으로 올라오면 부산 어묵의 시대를 담아낸 역사적인 이야기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부산패스’에서 ‘삼진 어묵 투어패스’를 이용하면 1인당 어부의 바 2개씩 얻어갈 수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5.카페385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부산 영도구 태종로 539

▶운영시간 : 매일 10:00-22:00

▶대표메뉴 : 385 roasters 필터커피, 영도할매빵, 연탄빵

카페 385는 아늑하고 독특한 분위기, 그리고 야외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오션뷰가 유명한 부산의 아름다운 4층 카페입니다. 바다와 가까운 위치 덕분에 부산의 아름다운 해변 경치를 감상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죠.

특히, 카페 385만의 시그니처 메뉴라 할 수 있는 ‘영도할머니빵’과 ‘연탄빵’은 독특한 외형과 맛으로 인기가 많은 메뉴라 할 수 있습니다. 부산만의 특색 있는 디저트, 고소한 커피는 여행의 피로를 가시게 합니다. 또한, 루프탑에 올라 바다를 배경으로 찍은 인증숏은 소중한 추억이야기를 만들어주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